메뉴 닫기

옵디보

한국 MSD ‘키트루다’, 비소세포폐암 1차 적응 중 확대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옵디보

] BMS사의 옵디보가 항암화학치료와 다른 치료를 최소 한 번 이상 한 후에도 진행한 폐암에 대한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았다. 항암제 ‘옵디보’의 약가가 약 40% 인하된다. 면역항암제 ‘옵디보, 100mg’와 ‘여보이’ 병용요법으로 이전 치료경험이 없는 중간 혹은 고위험 진행성 신세포암 치료 적응증을 식약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면역항암제 옵디보, 주성분:니볼루맙가 소세포폐암 치료에 사용이 허가됐다. 올해 노벨 생리학·의학상은 면역항암제 ‘옵디보’ 개발에 공헌한 교토대학의 혼조 타스쿠 특별교수가. 이는 함께 개발을 진행한 ‘옵디보’의 제약사 오노약품에게도 기쁨이 아닐 수 없다. 면역항암제 ‘옵디보’가 위암 영역에서 보험급여권 진입을 노린다.

옵디보

이에 따라 면역항암제 최초로 옵디보와 여보이 병용요법은 이전 치료경험이 없는 중등도 및 고위험군 Risk 진행성 신세포암 환자 치료에 사용이 가능해졌다. ⓒ의협신문 영국 국립보건원가 일부 호지킨림프종 환자에게 MSD의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보다 오노약품의 ‘옵디보니볼루맙’를 사용하라는 결정을 내렸다.

BMS의 ‘옵디보니볼루맙’가 올해 3월 식약처로부터 PD-L1 발현 여부와 관계없이 화학요법 치료 후에도 질병이 진행된 수술이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재발성 위암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옵디보, 키트루다 등의 면역항암제도 전립선암 영역에 도전하기 위해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MS의 면역 항암제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가 최근 소세포 폐암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의 가속 허가 approval를 받았다.

옵디보 그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개발된 항암제 ‘옵디보’가 세상에 나오기까지 과정은 순탄치만은 않았습니다. 오노약품공업은 글로벌 제약회사인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가 항암제인 옵디보를 이용해, 폐암 말기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에 2% 하락했다.

다케다와 오노는 22일 암면역요법제 ‘옵디보’와 다른 의약품의. 옵디보와 카보잔티닙 병용요법은 보다 많은 환자에서 치료효과가 있다는 데이터가 나와 있다. 이번 임상시험은 진행성 췌장암 환자에서 화학요법 치료 유무와 상관없이 니볼루맙제품명 옵디보과 카비랄리주맙을 병용투여하는 2상 임상시험이다. 한국오노약품공업과 한국BMS제약의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와 여보이이필리무맙 병용요법이 면역항암제 신세포암 1차 치료제로 허가받았다.

5일 ‘옵디보 20mg, 100mg성분명: 니볼루맙’을 ‘여보이성분명: 이필리무맙’와의 병용요법으로 이전. 이와 함께 옵디보의 투여 용법을 30분으로 변경하는 내용도 승인됐다. 다스쿠 교수는 면역세포의 ‘PD-1’ 단백질을 발견함으로써 PD-1 항체 계열 면역관문억제제 ‘옵디보니볼루맙’를 개발하는 데 기여한 인물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