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위암치료

명의 3 0 E366 140711 위암, 최적의 치료법을 찾아라 소화기외과 양두현 교수 HDTV X264 720p BarosG

위암치료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제균 치료는 주로 위궤양 환자, 위암환자에게 실시하고 있다. 때문에 가장 안전한 조기위암 치료법으로 불린다”면서 “또 내시경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단기간 입원으로 환자의 시간과 치료비용이 큰 폭으로 절감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통합의학 활용에 다소 소극적인 의견도 확인됐다.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의 도움말로 조기 위암의 진단과 치료법을 알아봤다. 대부분의 위암 환자는 초기 증상이 없는 편이다. 또한 내시경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단기간 입원으로 환자의 시간과 치료비용이 큰 폭으로 절감된다.

위암치료

감소경향을 보이고는 있지만 경성 위암 등 치료가 어려운 암도 있다. 이창민 고대안산병원 위장관외과 교수 우리나라 위암 치료 성적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항궤양, 설로라판 등 면역 증강 물질이 풍부하다.

그리고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위내시경검사를 하면서 위암치료성적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었다. 남성은 전립샘암에 이어 폐암이 37개 국가에서 발생 순위 1위다. 국내에서는 오노약품공업과 BMS의 `옵디보니볼루맙`가 PD-L1 발현 여부와 관계없이 화학요법 치료 후에도 질병이 진행된 수술이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재발성 위암치료제로 허가를 받았다.

위암치료 위암수술후 위암에좋은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위암치료에 도움이 된다. 다른 암도 마찬가지입니다. 위 상부에 걸쳐 암이 퍼져 있을 경우 위전절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이제 명실상부한 세계제일의 위암치료국인 셈입니다.

IARC는 올해 세계에서 1810만명이 암에 걸리고 960만명이 숨질 것으로 추정한다. 위암의 검사와 치료위암의 경고 증상은 반복적인 구토, 연하곤란, 체중감소, 위장출혈, 빈혈 등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