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초기비타민엽산

임신 중 필요한 영양제 TOP5

임신초기비타민엽산

엽산은 입신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하게 꼽히는 임산부 비타민으로, 엽산 복용시기인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초기 12주까지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 엽산은 폴릭엑시드 Acid라는 수용성 비타민의 한. 또는 임신 초기에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이다. 그러나 이러한 영양제는 임신을 확인 하고 나서 섭취 하기 보다는, 임신이 확인되기 전 임신 초기의 영양 성분 부족을 막기 위해 임신 준비 단계에서부터 미리 섭취 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이다.

비타민 D는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만약 엽산이 부족하면 뇌나 척수를 이루는 신경관 발달에 문제가 생겨 척추이분증, 무뇌증, 심장기형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임신 초기, 즉 신경관이 닫히기 전인 임신 후 13주 이전에 비타민과 엽산을 복용하지 않은 임산부의 자연유산과 비정상 임신 위험률이 비타민과 엽산을 복용한 임산부보다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초기비타민엽산

구개열은 지금까지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 없으나 의료계에서는 유전적인 요인, 임신 초기 약물중독, 비타민C와 엽산 결핍 등으로 추측하고 있기도 하다.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엽산제는 임산부들의 필수 영양소인 엽산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게 해준다. 임신전 영양제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이다.

엽산비타민 B9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필수적이다. 또 임신이 미처 확인되지 않은 임신 초기에도 엽산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임신을 준비 하는 단계에서부터 충분히 임산부 비타민 등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그런데 엽산이 하는 일은 이뿐만이 아니다.

임신초기비타민엽산 비타민의 일종인 엽산은 임신 초기 기형아 발생을 억제하는 것뿐 아니라 뇌 기능 강화, 치매 예방, 황반변성 발생률 감소 등 그 효능이 다양하다. 하고,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소 한 달 전부터 먹기 시작해 임신 초기까지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엽산과 철분을 비롯한 여러 영양성분을 한 번에 섭취하기 위해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는 임신부들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임신을 준비 중인. 초기 임신부들은 임신 14주까지 엽산을 섭취해야 태아의 선천적 기형을 예방할 수 있다.

의학에서는 유전적인 요인과 임신 초기 약물중독, 엽산과 비타민C의 결핍 등의 환경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임신 초기에 엽산과 비타민을 복용한 임산부보다 그렇지 않은 임산부가 자연유산, 비정상 임신 위험률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엽산 외에도 8종의 비타민과 8종의 여성 필수 영양소 등 총 16종의 영양 성분이 배합되어 있어 그 인기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보인다.

산전 검사는 임신 전 및 임신 초기에 임산부 상태를 검사하는 것으로 특정 주수마다 해야 하는 검사다. 엽산은 임산부의 필수 비타민으로, 임신 초기에 임산부에게 엽산이 부족하면 선천성 태아 기형이나 유산, 조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