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장어소스

요리의 기본~! ‘데리야끼 소스’ 만들기 / 데리야키 / Teriyaki Sauce/ Japanese cook / Asia Food / 늄냠TV

장어소스

그 외에 홍고추, 쪽파, 무순 등을 넣어 장어의 감칠맛을 돋운다. 일식당 무라사키를 책임지는 일본 출신 미야케 가즈야 수석 셰프가 직접 개발한 소스를 넣고 장어를 초벌구이한 ‘무라사키 장어 사케 세트만 원를 선보인다. 천궁, 감초부터 오지마, 천초, 쑥, 당귀 등 몸에 좋은 한약재를 듬뿍 넣은 뒤 쓴 맛을 중화시키는 과일과 채소까지 들어간 한방 소스는 장어의 비린 맛을 잡는 특제 소스였다.

장어 맛집에 가장 큰 묘미는 장어다래<장어간장소스>에 있다. ‘CU 민물장어 도시락’은 지난해에 이어 CU가 선보이는 두 번째 장어 도시락이다.

장어소스

품질 높은 장어만을 선별해 판매하는 해당 밀양 장어 맛집은 40년 전통을 가진 숙련된 요리사가 특제 소스를 사용해 장어의 풍미를 더한 것은 물론, 건강에 좋은 산삼 배양근과 새싹 산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성산 민물장어를 데리야끼소스를 살짝 발라 구워 통째로 올렸다. ‘특제 장어덮밥’은 소스가 잘 발린 구운 바닷장어 한 마리 반조각을 계란지단이 골고루 뿌려진 우엉생강비빔밥 위에 얹어 구성했다.

장어집에 장어다래는 그 집의 역사를 알 수 있다. 임진강민물장어 외관 잘 익은 장어는 특제소스에 찍던지 아니면 절인깻잎과 파김치, 참나물겉절이 등과 싸먹는 맛도 조화로운 식감이 일품이다. 전라남도 장성산 민물장어를 데리야끼소스를 살짝 발라 구워 통째로 올린 상품이다.

장어소스 기본적으로 모든 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숯불민물장어는 부추무침, 백 김치, 쌈 채소 등을 한약재를 넣고 달인 특제소스를 통해 장어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보다 담백하고 웰빙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장어구이 메뉴 외에도, 점식식사 시간인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 점심메뉴로 장어탕을 판매한다. 서장훈의 3위는 논X장어의 장어냉수육이 나왔는데 각종 재료로 냄새를 제거하고 차갑게 얼린 장어를 포를 떠서 초고추장과 창양고추 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한 장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특제 장어덮밥’은 소스가 잘 발린 구운 바닷장어 한 마리 반조각을 계란지단이 골고루 뿌려진 우엉생강비빔밥 위에 얹어 구성했다. 점심도 되기 전에 모두 팔릴 정도로 인기입니다. 세븐일레븐은 데리야끼 소스를 바른 장어를 토핑한 프리미엄 보양식 주먹밥 ‘장어구이 주먹밥’과 훈제오리삼각김밥과 우삼겹삼각김밥도 내놨다.

이 특제 한방소스 덕분에 장어의 비린맛을 잡고 잘 익은 파김치로 또 한번 맛을 업그레이드 한다. 취향에 따라 찍어 먹을 수 있는 간장·고추장 소스가 들어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