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을 위한 고급 요리. ‘ 전복죽 ‘ . 삼겹살 보다 싸고, 만들기도 간편해요 .
전복죽레시피
조미료도 안 쓰고, 전복, 소고기, 새우, 낚지 그리고 버섯, 매생이등을 포함해 각종 야채로만 맛을 내는 게. 레시피도 좋고 본사가 제공하는 좋은 식자재라서 자심감도 생깁니다. 이어 갈은 쌀과 1컵에 육수 6컵 비율로 섞어 끓이면 전복죽이 완성된다. 해물탕의 국물은 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이곳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어져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직거래를 고집하기 때문에 가격도 합리적이다. 방송에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 홈페이지에는 자세한 레시피가 공개됐다.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캡처 내장은 칼로 다진다.
전복죽레시피
뒤이어 전복죽의 레시피도 공개됐다.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이경애는 쉬지 않고 맛간장을 끓이며 그녀만의 특급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 전복죽 레시피의 특징은 계란이 들어가서 끝맛이 더 고소하다. 이처럼 전복은 생으로 먹거나 익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에서는 <전복미역국>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후 전복은 꺼내 잘게 썬다.
전복죽레시피 5 반죽을 동글납작하게 빚은 뒤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 뚜껑을 닫고 20분간 쪄준다. 4 반죽을 오래도록 치댈수록 쫄깃한 떡이 된다. 심영순은 자신만의 복날 레시피로 초계탕과 전복죽을 소개했다.
30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 전복죽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전복죽이다.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3월 제철 식품인 갈치를 이용한 시래기 갈치조림, 간장 새우장, 전복죽 레시피를 선보였다.
본앤본은 100% 유기농 쌀과 국산 참기름, 친환경 녹두와 팥, 국내산 전복, 친환경 채소육수 등을 사용하는 죽 전문점이다. 간편하고 입맛을 당기는 요리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