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족편레시피

김씨 조견당의 구절판 만들기 4회

족편레시피

표준 레시피 교육과 현대화 교육을 병행해 이뤄질 예정이다. 청조가 망한 뒤 그의 식탁에 올랐던 음식 레시피에는 ‘황실요리’ 또는 ‘궁중요리’라는 이름이 붙었다 다시마튀각, 족편, 만둣국, 떡화채의 14종이었다. 영조는 육식을 좋아한 세종과 달리 채식을 즐겨 들었으며. 영조가 즐겨 든 음식은 청포묵과 미나리, 숙주 등이 들어간 탕평채로 레시피와 함께 전시된다.

표준 레시피 교육과 현대화 교육을 병행해 이뤄진다. 청포묵과 미나리, 숙주 등이 들어간 탕평채가 레시피와 함께 전시됐다. 소의 족편, 약밥 등을 대령했다.

족편레시피

그 책 ‘제14장 순대·편육·족편’ 항목을 잠깐 읽어볼까요? “순대의 의의. 순대는 소의 창자 속에 두부. 지음·1766의 레시피는 이렇습니다. 소의 족편, 약밥 등을 드시게 했다고 한다.

조선조 최장수세 왕인 영조가 좋아했던 채식 식단도 선보였다. 내는 족편과 육편·정교하게 오려낸 오징어·율란과 부각 그리고 호두졸임과 곶감말이 등으로 구성됐다.

족편레시피 소의 족편, 약밥 등을 들게 했다고 소개한다. 세종은 육식 중에도 영계백숙을 좋아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세종이 드신 영계백숙이 레시피와 함께 소개된다.

소의 족편, 약밥 등을 들게 했다는 소개도 곁들여졌다. 내는 족편과 육편ㆍ정교하게 오려낸 오징어ㆍ율란과 부각 그리고 호두졸임과 곶감말이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