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좋은콜레스테롤음식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14가지

좋은콜레스테롤음식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연구로는 차의과대학교 정동혁 교수 연구팀의 임상시험을 들 수 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는 김, 미역 등의 해조류, 홍삼, 버섯류가 있다. 특히 용종을 방치하면 담낭암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홍삼이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이란 사실은 국내외 5000여 건의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또한 도라지 속 사포닌 성분은 가래를 개선해, 기관지 천식에 좋은 음식이나 기침에 좋은 차를 찾는다면 도라지차나 도라지배즙을 마심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좋은콜레스테롤음식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지방과 엄연히 구분되는 성분이다. 고지방식 식품과 고콜레스테롤 식품 섭취로 인해 담낭질환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 기능 및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인 베타인을 핵심성분으로 하는 ‘비트레드비트’가 있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도 있다. 조깅을 할 경우에 몸에 나쁜 저밀도 지단백은 1주일에 뛰는 거리에 비례하여 감소되고, 몸에 좋은 고밀도 지단백은 1주일에 최소 16km 이상 뛰어야 증가된다. 생선, 특히 등 푸른 생선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좋은 음식이다.

좋은콜레스테롤음식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약물보단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을 챙기며 폐경기 극복에 나서는 것이 현명하다 갱년기 증상이 30%나 감소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역시 20%나 줄어든 것이다. 그리고 손상된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 덩어리가 달라붙으면 혈관이 자꾸 좁아지고 딱딱해지며, 탄력을. 섭취에 좋은 음식이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좋은 음식으로는 표고버섯이 소개됐다.

울금이 들어간 카레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간에 좋은 음식이다. , 배, 우유 등이 있다. 참치, 고등어 등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한 영양성분이다.

혈액순환에좋은음식 솔잎은 우리 조상들이 전통적으로 이용하던 향신료로, 한약재로써 간장 질환과 더불어 위에 좋은 차로 쓰이며 신경계, 순환계 질환에 사용되어 혈관에좋은음식으로 쓰인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농도롤 감소케 하는 퀘르세틴이 풍부한 양파 등이 있는데, 이 중 양파는 평소 식단에 활용하기 좋은 대중적인 식품으로써 눈길을 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