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지방간에좋은즙

지방간에 좋은 음식 6가지 확인하세요♥DBH HEALTH ♥

지방간에좋은즙

특히 간에 쌓인 지방 제거와 해독 작용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간 기능 개선이 기대 가능하며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도움이 된다. 있어 지방간 등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평소 정기검진을 비롯해 꾸준히 간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헛개나무 효능이 간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간성뇌증, 지방간 등의 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간’에는 지방이 쌓이기 마련이다.

지방간에좋은즙

또한, 산화작용을 막는 ‘파이토케미칼’ 함유량이 높아 노화방지, 피부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므로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전문가들은 현대인들의 지방간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알코올,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먹는 이유가 가장 크다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음주·과식·스트레스 등으로 간의 5% 이상이 지방인 ‘지방간’ 환자도 2012년 약 26만 명에서 지난해 약 30만. 질 좋은 단백질은 간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분말을 가루 째 섭취하거나 물,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포도당, 사과산, 칼슘, 암페롭신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간을 보호하고 구토 증세를 완화하며 체내 알코올 농도를 낮춰 지방간과 간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매일 견과류를 먹으면 섬유질 섭취량이 늘어나며 무알콜 지방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지방간에좋은즙 간염, 지방간, 간경화 등의 질환이 발병했을 경우 증상이 미미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는 지방간 치료 및 예방에 효과적인 베타인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간 해독 효능이 뛰어나다.  소모되는 열량보다.

한편 조언을 제공한 한의보감은 현재 목감기에 좋은 음식인 도라지즙 및 지방간에 좋은 음식인 헛개열매즙, 위염에 좋은 음식 흰민들레즙 등 자사 전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에 있다. 그중에서도 간 혹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숙취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헛개’와 ‘헛개열매’다. 한방에서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소개될 만큼 인정을 받고 있는 헛개는 ‘술독에 있는 술을 물로 만들었다’는 옛 고서 기록이 있을 만큼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애주가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특히 한방에서는 간 기능 보호와 재생을 돕는 헛개나무열매가 지방간 개선을 위해 사용됐으며 간 기능 개선에 우수한 효능이 기대 가능해 그 쓰임새도 다양하다. 이런 효능 때문에 헛개열매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에 좋은.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것은 헛개를 즙 형태로 제조한 헛개열매즙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