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천년초

천년초(Eastern prickly pear)는 뿌리째 달여야.

천년초

천년초는 한의학에서 독을 풀어주며 심장과 위통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친환경으로 천년초 및 토종 약초를 직접 재배하고 있는 농업법인 꽃피는산골에서 쏘클리어 치약 및 천년초 샴푸를 출시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평창청옥산천년초영농조합법인대표 김경희·유경훈은 몽골에 현지법인을 세워 수출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해물소갈비찜부터 선인장인 천년초밥상까지 소개된다.

천년초

청장묵은 천년초와 한천가루를 굳혀 만든 것인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준다. 11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의 비밀’에서는 천년초 한상차림 맛집, ‘밥꽃하나 피었네’가 소개됐다.

이날 명소로는 양주 <토담참숯가마>를 비롯해 고양<이기영박사천년초>, <선인장연구회 광명농장>, 주파쿠르 제너레이션즈 코리아 등을 둘러본다. 천년초는 선인장과의 식물로 식이섬유와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48년 내공이 그대로 담겨있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천년초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에 위치한 ‘선인장연구회 광명농장’에서 우리나라 토종 선인장인 ‘천년초’를 만날 수 있다. 가공한 천년초즙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기영박사천년초대표 나경는 오는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7, 8홀에서 열리는 ‘메가쇼 2017 시즌2’에 참가해 구내염 특효 ‘잇몸사랑천년애 치약’을 선보인다.

오늘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해물소갈비찜, 천년초 밥사잉 소개된다. 천년초가루는 이런 천년초를 더욱 먹기 쉽게 만든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신미숙 솔발재로하스 대표가 천년초 시연회를 열고 있다.

갈비찜과 천년초로 만든 한상 차림이 소개된다. 평창청옥산천년초영농조합대표:김경희이 지난 23일과 24일 강원무역센터와 서울 코엑스 등에서 몽골의 대기업 모노스 그룹과 수출계약을 맺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