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콩나물미나리무침레시피

백선생 요리하는남자의 미나리 무침 만들기

콩나물미나리무침레시피

매주 다른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고, 넷째 주에는 특강이 열리는데 도시락 특강 등 시즌별로 꼭 필요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동태는 맹물에 콩나물과 익힌다고 하며, 양념은 마늘, 고춧가루, 전분, 기름, 후추 등이 들어간다고 한다. 복, 미나리, 콩나물을 넣어 끓인 맑은 탕의 복국이다.

색다른 레시피의 봄나물 요리를 만들어본다. 초무침 등을 배울 수 있다. 닭부추무침, 닭볶음탕을 소개했다.

콩나물미나리무침레시피

사실 특별한 레시피가 필요하지도 않다. 다만 김밥이라는 하드웨어에 맞도록 김밥용 레시피로 전환하는 과정이 필요할 뿐이다. 간재미 양념무침 1의 간재미는 물기를 꽉 짜고 절인 채소와 배를 넣고 양념에 버무린다.

바다내음이 나는 음식이다. 콩나물 300g, 미나리 30g, 생강채 20g, 청ㆍ홍 고추 각 1개, 소금, 참기름, 파, 깨, 마늘 간 것 콩나물을 삶아서 물기를 빼고 준비한다.

콩나물미나리무침레시피 찌개 레시피를 공개한다. 도토리묵 무침 만드는 법, 도토리묵밥 만들기, 도토리묵 양념장 만드는 법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봄나물 무치기 꿀팁으로 "통깨를 꾹꾹 눌러 으깨서 넣으면 나물의 풍미가 한결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복국에 파래무침을 아낌없이 넣어 먹어야 제맛이다. 사골로 우려낸 육수에 한우고기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콩나물, 고사리. 잘게 썬 미나리도 함께 무쳐내는데 미나리의 아삭한 식감과 향이 육질과 잘 어우러진다. 아이들은 “원래 시금치가 이렇게 맛있었냐”며 한 접시를 모두 비웠다.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더위에 지쳤을 때 활력을 주고 입맛도 살려주는 요리법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