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퓨린음식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 5

퓨린음식

과식은 자제하고 퓨린 함유량이 적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식탐의 유혹에서도 벗어날 수 있어야 한다. 약물치료에도 빈번하게 관절염이 생기거나 혈중요산이 잘 내려가지 않는 경우에는 퓨린 함량이 많은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치료제는 급격한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설탕과 빵, 음료수 등 단순당으로 이루어진 식품을 피해야 한다. 요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퓨린을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물질으로, 신장을 거쳐 소변으로 배설된다. 다만 채소류 중에서 콩, 시금치, 버섯 등은 퓨린이 소량 들어 있어 통풍 환자일 경우 주의해야 한다.

퓨린음식

비타민C가 많은 토마토도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때문에 통풍 환자는 퓨린이 적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요산 상승의 원인이 되는 고단백, 고퓨린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 비만,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에 대한 치료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요산은 대개 운동 과다, 과음, 퓨린 성분이 많이 든 음식 과잉섭취 등으로 과다 생성된다.

퓨린음식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은 대개 운동 과다, 과음, 요산의 전구물질인 퓨린이 많이 든 음식을 과잉 섭취했을 때 과도하게 생성된다. 통풍에 좋은 음식 BEST 5 통풍에 걸렸다면 퓨린 함량이 적으면서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식단 조절을 해야 한다.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일도 중요하다. 우유나 커피, 차도 괜찮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는 ‘퓨린’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