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환자음식

암환자들이 피하는 음식?

환자음식

명절 때 방심해 폭식했다가 체중이 늘어나면 혈압이 더 올라갈 수 있으므로 연휴에도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필수다. ▲음식물이 나오거나 환자가 의식을 잃게 될 때까지 반복한다. 가정에서 음식을 할 때 가급적 싱겁게 조리하고, 지방 함량을 줄이기 위해 신경 써야 한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음식점 일에 나서는 치매 환자들의 삶을 그려내며 질병에 대한 편견을 뛰어넘고자 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하지만 고단백 음식인 콩, 두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선, 나물 등은 섭취해도 좋은 음식이다. 당뇨병 환자들이 명절에 명심해야 할 주의사항을 고경수 교수의 도움말로 정리해본다.

환자음식

이론적 바탕을 토대로 음식을 조리해서 투병 중이던 가족에게 먹이기도 했다. 미국에서 통합 암치료로 유명한 블록 박사가 추천하는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윤현일은 병실 밖으로 나오자마자 손수건에 환자가 준 음식을 뱉었다.

조미료는 소금 대신 식초나 레몬즙을 뿌려 먹는다. 한약과 음식은 환자의 체질과 현재의 증상에 따라서 선택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한 진단을 거쳐야 한다. 그는 “환자가 억지로 오는 병원이 아닌, 가고 싶어 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아플때 환자가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환자식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환자음식 과자, 햄버거, 빵, 믹스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조미료를 적게 사용하고 간이 덜 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의식을 잃는다면 즉시 중단하고 심폐소생술로 전환한다. LA카운티 보건국은 한 홍역 감염환자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산타모니카 지역의 음식점과 카페 등 6곳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아토피 피부염 환자는 음식물 섭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는 과도한. 더불어 눈영양제를 챙기거나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등 눈 건강을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위암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 섭취부터 조심해야 한다. 치매 시설에서 환자들이 만든 음식을 대접받는 일이 종종 있었는데, 그날 예정된 메뉴는 햄버그스테이크였지만 정작 나온 건 만두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