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두반장소스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두반장소스

2 식용유를 조금 두른 팬이 달궈지면 가지를 올려 굽는다. 저염 제품은 간장 외에도 두반장, 고추소스, 짜사이자차이·중국식 장아찌 등 각종 소스류와 식품으로 확산되고 있다. 먼저 순대는 도톰하게 썬다.

오세득 셰프는 ‘수미 굿모닝’ 제목의 ‘비프 슬라이더’를 만들었다. 외국에 있는 한국 유학생 심정으로 말이다. 이금기는 본사가 있는 홍콩을 비롯해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에 생산기지를 두고 있다.

두반장소스

⑤ 홍합, 청주를 넣고 섞은 후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3분간 끓인 후 후추를 약간 넣는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최은경은 가지 요리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 비법 소스로 ‘두반장’발효시킨 대두와 누에콩에 고추, 향신료 등을 섞은 장을 추천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뿌려 간한다.

3 ②의 고기가 반 이상 익으면 두반장과 굴소스, 물을 넣는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재워 둔 고기를 넣고 잘 볶아 마지막에 녹말가루를 넣어 잘 비빕니다. 여기에 진한 감칠맛의 비밀은 6시간 동안 푹 끓여낸 닭 육수와 신선한 해산물이다.

두반장소스 동그랑땡이나 튀김류를 굴소스, 두반장 등을 이용해 청경채와 볶아내면 중화요리로도 손색 없다. 양념: 두반장 2T, 굴 소스 1T, 설탕 1T, 소금과 후추 약간씩 만드는 법 1 가지를 3~5mm두께로 어슷하게 썬다. 굴소스, 두반장 등의 수입 소스ㆍ오일 매출 역시 9% 늘어났다.

채소와 동그랑땡, 두반장 소스가 어느 정도 잘 섞이면 미리 삶아둔 우동 사리를 넣어 소스가 골고루 배어들도록 충분히 저으면서 볶는다. 이금기 중화 두반장 소스를 비롯한 양념 재료를 넣고 중간 불에서 1분간 볶은 다음 물컵, 150ml를 넣고 저어가며 끓인다. 글로벌 전체적으로는 220여 종의 소스를 판매하고 있다.

발효시킨 누에콩과 빨간 고추, 소금으로 만든 두반장豆瓣醬소스와 고추기름으로 맛을 냈기 때문이다. 가지볶음은 고추마늘소스를 넣어 매콤함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