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비타민B12 부족, 조산 위험 높다” / YTN 사이언스
임신전비타민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겐 비타민 A 결핍증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비타민 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임신동안 비타민을 복용하면 자녀의 자폐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일반. 칼슘과 체내 뼈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엽산은 비타민의 일종으로 비타민B9라도고 불린다. 임신으로 인한 요통을 줄이고 순산을 하기 위해서는 임신 전 허리를 튼튼하게 만들어 놓아야 한다.
임신전비타민
영국에서는 임신 전부터 임신 12주까지 매일 엽산 4㎎ 이상, 임신기간 내내 01㎎의 비타민D를 복용하도록 권장한다. 조산 확률 증가 임신 전 정크푸드를 많이 먹는 여성들은 조산할 가능성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 주기별 유의사항 임신 초기~14주에는 질 출혈이나 경미한 하복부 통증이 있을 수 있다. 건강한 식습관 유지하기 임신이 잘 되는 특별한 음식은 없습니다.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엽산비타민B9’은 기형아 출산과 조산, 유산의 위험을 막는다.
임신전비타민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여성은 임신 전 혈당을 정상화 한 뒤 임신을 시도합니다. 100% 천연 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예비 엄마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 임신 전 영양제를 고를 경우 100% 천연 원료만 사용한 종합 비타민인지 세심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담석이 잘 생기는 고위험군은 여성, 40~50대, 비만, 임신횟수가 많은 여성인 경우가 발생 가능성이 높다. 이는 비타민D가 임신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멈포드 박사는 설명했다. 마음과 실용성을 모두 담은 좋은 임신 선물이 될 수 있다"며 "임산부 선물을 위해 엽산제를 고를 땐 임산부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원료인지, 화학부형제는 쓰지 않았는지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8가지 비타민이 골고루 포함 되어 있어 임신 중 건강을 관리 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기대 된다. 임신 전 비타민D 수치가 10ng/㎖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