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거식증은 섭식장애이며 심각한 정신건강 상태입니다.

거식증은 섭식장애이며 심각한 정신건강 상태입니다.

거식증을 가진 사람들은 먹는 것에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몸무게에 대해 매우 걱정하며 먹는 것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제한함으로써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합니다. 거식증을 가진 많은 사람들도 살을 빼기 위해 과도하게 운동을 할 것입니다.

거식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체중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살은 뚱뚱하거나 과체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에 대한 두려움이 강합니다
•마르고 싶습니다

거식증을 가진 사람이 극도로 저체중이 되어도, 그들은 여전히 더 많은 살을 빼야 한다고 느낍니다.

거식증을 가진 사람들은 먹을 수 있을 때마다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하지만, 그들은 또한 먹고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관념도 발달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그것을 먹을 의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종류의 음식의 칼로리를 강박적으로 셀 수 있습니다.

거식증을 가진 어떤 사람들은 또한 폭식을 합니다. 즉, 그들은 짧은 시간에 많은 음식을 먹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구토하거나 하제를 사용함으로써 몸에서 음식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거식증의 증상은 보통 제한적인 식단을 채택하는 것과 같이 점차적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종종 빠르게 통제할 수 없게 됩니다.

 

거식증은 위험한 병인가요?

흔치 않은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거식증은 정신건강과 관련된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거식증의 대부분은 소녀와 여성에게서 발병합니다. 여성 200명 중 1명은 영향을 받습니다. 거식증의 증상은 보통 10대 때, 평균 나이 15세로 발병합니다(자세한 내용은 거식증 – 증상 참조). 하지만 이 상태는 유년기를 포함해 언제든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거식증은 또한 2,000명의 남자들 중 한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 질환에 걸린 남성들이 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내놓고 있습니다.

거식증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 질환이 생물학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의 조합에서 비롯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거식증과 관련된 장기간의 영양실조는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뼈의 깨짐)입니다)
•키드니병입니다
•심장에 이상이 있습니다

거식증을 치료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그것이 자기 부정으로 특징지어지는 상태라는 것입니다. 거식증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그들 또는 그들의 행동에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를 거부하거나 이해할 수 없습니다.

사람을 설득해 도움을 청하면 대개 완쾌되기까지 5~6년의 치료가 필요하며, 재발도 흔합니다.

거식증을 위한 치료는 보통 사람의 태도와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지 행동 치료와 같은 말하는 치료들을 포함합니다. 또한 그들이 안전하게 체중을 늘릴 수 있도록 영양적인 지원이 제공됩니다.

거식증 환자의 약 20-30%는 치료에 반응하지 않으며, 약 5%는 영양실조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할 것입니다.

원문 : Anorexia nervosa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