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굴국밥레시피

굴국밥입니다

굴국밥레시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14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한편, 세 사람이 준비한 메뉴는 굴국밥, 카레, 감바스&빠에야였다. 연산동에서 파는 선지국수만큼 특이한 레시피지만 ‘밀가리’를 좋아한다면 도전해 볼 만 하다.

코너 ‘황금 레시피’에서는 굴국밥과 굴전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오늘 감기에 도움이 되는 힐링레시피는 ‘콩나물국밥’이다.

– 석화구이 : 조리과정이 짧아야 하며 반숙으로 익히는 것이 포인트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행가식’이다.

요리사는 "육수만 있다면 10분만에 굴국밥을 만들 수 있다"라고 했다. 알고 보니 오랜 시간 자취하면서 스스로 요리를 해먹었기 때문에 다양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었다. 이에 소유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해조류인 매생이를 이용해 만든 매생이 굴국 레시피가 시선을 끌고 있다.

라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소유진의 SNS 레시피 시리즈 소여사레시피’에서 공개한 ‘굴국 굴국밥’ 만드는 법은 “#굴국 #소여사레시피 뚝배기에 애호박 배추 양파 넣고 쌀뜨물 넣고 끓어 오르면 잘 씻은 굴 넣고 끓입니다. 완전식품으로 각광받는 매생이가 들어가는 매생이 해물누룽지탕, 매생이굴국밥도 대표메뉴다.

굴국밥이 맛있는 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범어동 핵심 상권에 뿌리를 내렸다. – 굴 국밥 : 해장용으로 먹기 좋다. 제작진은 굴국밥으로 유명하다는 강남의 한 식당을 찾았다.

청국장·아욱국·소고기 미역국·굴 미역국 등 국내 식당 식단처럼 매일 돌아가며 나온다. ‘가격파괴 WHY’ 코너에서는 전북 정읍시 3,800원 흑돼지 국밥 ‘돈방석’이 소개된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