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굴무침레시피

332 굴무침

굴무침레시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박전순두부에는 굴순두부찌개가 6,000원, 굴무침이 15,000원에 판매된다. 굴무침을 만드는 방법까지 함께 알려준다. 또 박람회에서 굴과 가리비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고 무료시식행사를 진행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과거에는 굴을 생굴로 먹거나 굴구이로 먹는 방법외에는 다른 레시피가 존재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국, 무침, 튀김, 비빔밥 형태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곤 한다. 2018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공룡시장은 1년내내 먹을수 있는, 고성에서 생산된 굴을 이용한 레시피 개발로 시장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 맛객’ ‘가격파괴 WHY’ ‘황금레시피’ ‘내가 하면 된다’ ‘생생리포트’코너가 전파를 탄다.

가리비무침 등을 판매해 1900만원의 수익을 거뒀다.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이날 겨울 생선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삼치를 제대로 먹기 위한 정석 ‘삼치 구이’ 비법을 공개한다. 대표 메뉴인 굴구이는 전통조리방식을 그대로 따라 조리하며, 굴탕수육과 굴무침의 경우에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굴의 레시피를 바꾼 대표적인 요리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거제도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굴’을 가지고 다양한 레시피로 요리를 만들어 내는 곳으로, 대표메뉴로는 굴구이, 굴탕수육, 굴전, 굴무침, 굴국등이 있다. 거제도 ‘포로수용소 굴구이집’은 거제도에서 재배되는 굴을 이용해 굴구이, 굴탕수육, 굴무침 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세트메뉴로 구성해 비교적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굴전, 굴전골, 굴죽등이 있다.

가리비무침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풍부한 굴 요리! ‘굴순두부찌개’ ‘굴무침’ 황금 레시피를 소개했다.  접시에 담고 통깨를 뿌린다.

브런치 레시피가 가득하다. 뒤를 이어 소개할 레시피는 지역. 대파를 얇게 채썰고 간장과 고춧가루, 참치액젓, 식초, 들기름을 둘러 파무침을 만든다. 또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항아리 숙성으로 완성한 궁극의 맛! 묵은지. 스페셜 코스를 시키면 간재미회무침 등이 제공된다.

특히 굴탕수육은 암예방에 좋다는 5가지 색깔의 야채를 함께 넣어 제공하고 있으며, 굴무침은 기존에 굴조리방법과는 확연하게 다른 레시피로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해진다. 가리비무침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