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꿔바로우레시피

겉은 바삭! 달콤~ 속은 쫀득한! ‘꿔바로우’ 만들기 / 찹쌀탕수육 / 양꼬치집 메뉴 / 鍋包肉 / Asia Food / 늄냠TV

꿔바로우레시피

쫄깃한 꿔바로우를 한번에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오향장육, 레몬크림새우, 칠리꿔바로우, 비빔군만두 등 퓨전 요리류를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즐기고 꿔바로우, 유린기, 홍소가지, 해물누룽지탕, 새우마요, 컵 볶음면 등 중국음식도 맛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요리의 퀄리티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80석이 넘어가면 셰프를 2명 써야 하는데 아무리 같은 재료·레시피도 손맛 차이가 나니까, 제가 원하는. 소스를 끼얹고 꿔바로우 가루를 살짝 뿌린 완자 모양이 사자머리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붙인 이름이다. 팔선생의 인기 메뉴인 중국 동북식 찹쌀 탕수육 꿔바로우 맛을 재현해 상품화한 것이다.

꿔바로우레시피

팔선생의 인기 메뉴인 중국 동북식 찹쌀 탕수육 ‘꿔바로우’를 대상이 팔선생의 허베이성 출신 요리사들과 함께 연구해서 맛을 재현해 상품화했다. 색다른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심지어 타 지역에서 짬뽕 레시피를 전수받기 위해 방문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사례도 비일비재하다고 알려져.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 돼지고기 야채볶음인 어향육사 등의 메뉴도 업체의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대상은 최근 중국음식점 ‘팔선생’과 손잡고 찹쌀 탕수육 ‘팔선생 꿔바로우’를 선보였다. 계란요리경연대회의 결과 대상 계란빵, 우수상 계란꿔바로우, 계란스테이크 아몬드에그케익 등 많은 단체급식 계란요리 레시피가 탄생했다. 특급호텔 출신 셰프가 진행을 하며, 레시피 공개와 조리시연 및 시식 순서 등으로 강의를 한다.

꿔바로우레시피 사진 속 음식들은 팔선생 꿔바로우를 제외하고 모두 레토르트 제품을 조리한 것이다. 특히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태화강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울산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게 매력이다. 한편 감자전분을 이용해서 만드는 ‘꿔바로우 맛집’ 출연자는 감자 전분 제조 과정을 소개했다.

탕수육 ‘꿔바로우’를 대상이 팔선생의 허베이성 출신 요리사들과 함께 연구해서 맛을 재현해 상품화한 것이다. 특별한 레시피로 손님들을 사로 잡았다. 짜장면 대신 탄탄멘으로, 탕수육 대신 꿔바로우로 감정의 허기를 채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공개를 공개하고, 조리시연 및 시식 순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중식당보다는 양꼬치 가게에서 꿔바로우를 시키면 맛볼 수 있는 조리법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