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무말랭이장아찌레시피

모든 장아찌에 어울리는 만능 장아찌 간장! 20171126

무말랭이장아찌레시피

오랜 가풍과 노하우를 가진 된장과 만나야. 담근 무말랭이와 깻잎, 참외장아찌 등 5~6가지의 장아찌와 제철 나물 나물을 두어가지를 항상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엔 오이·키위. 다들 대답을 못하자 슬그머니 레시피를 알려준다. 소스 레시피를 궁금해한다.

“약선공부를 하며 배웠어요. 먹어서 약이 되는 음식 중 가장 흔히 할 수 있는 것이 발효음식이더라고요. 철마다 야채와 과일을 발효시켜 메뉴와 접목합니다. 부추요리로써 부추무침, 부추전, 부추김치, 만능 부추장아찌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부추는 물에 젖으면. 남은 양념에 무말랭이를 넣으면 무말랭이가 수분을 머금는 역할을 해 준다. 깻잎 장아찌 우리가 대형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반찬은 바로 ‘통조림 깻잎지’다. 고추장아찌, 고추부각도 만들어보지만 다 소화하기 힘듭니다.

청국장과 된장찌개, 손두부, 된장수육, 녹두 빈대떡, 매실장아찌, 오이지무침, 무말랭이장아찌, 달래장아찌. 각종 장아찌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날 강순의 김치명인은 풋마늘 장아찌와 유채 김치 담그는 법을 공개했다. 레시피는 남의 것을 따와도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한 숟갈 더 얹어 ‘예술 밥상’으로 승화시킨다.

"무밥, 무국, 무죽, 무생채, 동치미, 깍두기, 무장아찌, 무찜, 무왁자지, 무말랭이. 대중이 많은 선방에서는. 사찰음식에 담긴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어느새 눈이 레시피에 고정된다. 겨울밥상 음식 중 우리씨앗농장 회원김미경, 김복희, 민정심들의 레시피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텃밭보급소 ● 고춧잎과 무말랭이 무침 ① 서리 내리기 전에 거둔 토종고춧잎은 따서 소금물에 삭힌 후 말린다. 무는 육수, 조림, 장아찌, 밥 등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하다.

정해준 레시피가 있어 조리가 간편하기 때문에 운영이 쉽다고. 홍익궁중전통육개장은 대파와 소고기를 주 재료로 한 궁중전통육개장을 메인 메뉴로 내세운다. 무말랭이 무침과 함께. 특이한 레시피에서 바질 페스토의 대용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박성린 작가의 <자취요리 대작전>은 레시피 전달에 좀 더 충실한 만화책이다.

▷통양파 김치 ▶재료 : 절인 양파, 부추, 간 고추, 고춧가루, 고추씨, 무말랭이, 참외 장아찌, 대추 조청. 된장찌개 레시피를 공개했다. 장아찌는 자소 매실장아찌, 제부도 함초 장아찌, 무말랭이, 방풍나물 장아찌 등이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