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불면증 극복을 위한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 극복을 위한 숙면에 좋은 음식

무더위와 늘어난 야외활동으로 피로가 많이 쌓이는 여름입니다.
성인들 중 30% 정도는 불면증으로 힘들어 한다고 합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면 집중력감소, 소화불량, 피로누적 등 다양한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것들

  •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손과 발을 주물러주기 (신체를 주물러 근육을 부드럽게 하고 심장과 손, 발의 온도를 맞춰줍니다)
  • 향초, 오일 등을 이용한 향기 테라피
  •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이 들어간 숙면에 좋은 음식 먹기

숙면에 좋은 음식

상추 :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음식입니다. 수면 유도효과가 있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또다른 락투카리움 성분은 진정,최면,진해 효과가 있어 숙면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나나 :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미노산, 트립토판 등의 성분은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 : 호두에 포함된 트립토판 성분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바뀌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를 해소해 줍니다. 그리고 칼슘과 레시틴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숙면에 도뭉을 줍니다.

체리 :  체리는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한 숙면에 좋은 음식입니다. 100g에 약 7mg의 멜라토닌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체리에는 노화예방, 뇌기능강화,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귀리 :  멜라토닌과 비타민d를 많이 포함한 숙면에 좋은 음식으로 편두통, 만성피로, 과민성대장증후군,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