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과와 녹차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효능

사과와 녹차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효능

사과와 녹차와 같은 음식의 플라보노이드는 암,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사과나 녹차와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은 암과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해요.
이 연구는 하루에 500밀리그램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하는 것이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켰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추가 플라보노이드 섭취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더 낮추지는 못했지만, 추가 플라보노이드는 암의 위험을 더 감소시켰습니다.

하루에 사과 한 개는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녹차와 같은 다른 음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들은 염증을 줄이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 영양소입니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은 사람들은 그런 음식을 적게 먹은 사람들보다 암과 심장병으로 사망할 확률이 낮다고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지에 발표된 새로운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호주 에디스 코완 대학의 연구원들이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의 보호 효과는 알코올이나 연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강하다고 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23년 동안 5만 3천 명 이상의 덴마크 사람들이 섭취한 식단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에디트 코완 대학의 박사후 연구원이자 이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니콜라 본노 박사는 이번 연구결과는 사람들이 특히 암이나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은 경우 과일과 야채를 더 많이 먹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과거의 연구는 전세계적으로 매년 780만 명의 사람들이 낮은 과일과 채소 소비로 인해 조산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총 800그램 이하로 먹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당신의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생활 방식 변화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플라보노이드 소비를 장려하는 것은 증가하는 위험을 완화하는 동시에 사람들이 담배를 끊고 알코올 섭취를 줄이도록 장려하는 새로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의 효능 – 항염증 작용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6,000개 이상의 화합물이 플라보노이드로 확인되었습니다.

호주 연구원들은 플라보노이드가 암과 심장 질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를 정확히 지적할 수 없었지만, 플라보노이드의 항염증 작용이 중요역할을 할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와 흡연은 모두 염증을 증가시키고 혈관을 손상시켜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항염증 효능이 있어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것이 왜 그것들이 심장병과 암으로 인한 사망의 낮은 위험과 관련이 있는지를 설명해 줄 것입니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