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서리태콩국수레시피

소금만 넣었는데. 일반 콩물에 20배는 부드럽다?! 20180510

서리태콩국수레시피

얼음이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매일 가락시장에 가서 장을 보는 부지런함에 최고의 식재료를 엄선하는 깐깐함, 모든 메뉴 레시피를. 국산콩으로 만든 콩국수, 서리태콩국수를 여름 보양식으로 선보인다. 흔히 흰콩, 메주콩이라고 부르는 백태로 만든다.

살이 찔까 봐 여름철 보양식을 멀리해왔던 이들을 위해 저칼로리 보양식 레시피를 준비했다. 우무 콩국수 레시피 흰 강낭콩을 중불에 줄여 7-8분 삶아준 다음 껍질을 벗긴 흰 강낭콩에 우무 국수, 계란, 얼음 등을 얹어준 후, 서리태 콩 국물을 부어주면 완성된다.

‘생생정보통’ 서리태 콩국수의 맛 비결은 무엇일까. 24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 신의 한수 코너에서는 서리태 콩국수 맛의 비결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유팥빙수는 2800원. 는 서리태검정콩를 볶아 만든 콩국물이 구수하기 이를데 없다. 1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연출 문태주에서는 코다리 조림 레시피가 공개됐다.

특별한 레시피로 한결같이 깊은 맛을 자랑하며 쌀쌀한 겨울 날씨에 제격이다. 나름의 레시피로 독특한 맛을 낸다. 검은콩은 흑태, 서리태, 서목태 등과 같은 검은빛을 띠는 콩을 통칭한다.

보양식으로 콩국수를 해달라고 조르는 가족이나 연인이 있다면? 아마도 열에 아홉은 인터넷에서 레시피. 콩국수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콩이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