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쌈장

쌈장만들기 식당에서 꼭 넣는다는 그것을 넣어 더 맛있게!

쌈장

시들어버린 상추는 최소 세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은 이어 김치 쫄깃 덮밥을 시식했다. 짭쪼름한 맛을 내는 주로 고기나 채소를 먹을 때 찍어 먹는 우리나라 대표 소스이다.

방송 캡처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게국지와 게살 쌈장, 꽃게 갈비 전골, 양념게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타 셰프 토니오는 ‘마약 달걀’이라 불리며 사랑받고 있는 반숙달걀장을 실패 없이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달걀찜, 반숙달걀장, 참치쌈장, 토마토장아찌 등 화제의 집밥 레시피가 공개된다.

쌈장

원조 밥도둑 간장게장의 자리를 위협하는 ‘간장새우장’의.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쌈장’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다진고기 가지볶음은 돼지고기 200g, 마늘, 후추, 맛술, 가지, 쌈장, 마늘, 참기름, 깨소금, 대파가 필요하다 쌈장 3스푼,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을 섞어준다. ▲다진고기 가지볶음 재료: 돼지고기, 마늘, 후추, 맛술, 가지, 쌈장, 마늘, 참기름, 깨소금, 대파 돼지고기. △쌈장 3스푼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을 섞어준다.

오징어, 쌈장, 고춧가루, 고추장, 맛술, 마늘, 설탕, 양파, 대파, 고추, 미나리, 양배추, 식용유, 들깨가루, 참기름 오징어의 배를 갈라 반으로 자른 후 먹기 좋게 썬다. ‘생생정보’에서 촉촉 바삭한 코다리구이와 우렁이쌈장의 비결이 공개됐다.   19일 MBN 에서 방송된’알토란-2018 화제의 집밥 완전정복’편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참치쌈장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쌈장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량읍 지정기탁금으로 구매한 장류고추장 2종·쌈장 2종·된장·액젓 100세트만 원 상당 전달식을 열었다.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참치쌈장을 만들었다. 유기농쌈장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꽃게 ■ 생생왕꽃게 충남 태안 꽃게 전문점으로 태안 향토음식 게국지와 게살 쌈장정식이 유명하다. 가지, 쌈장, 마늘, 참기름, 깨소금, 대파 돼지고기 200g에 마늘 1큰술, 후추 1작은술, 맛술 1큰술을 넣고. 쌈장 3스푼,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을 섞어준다. 비법: 쌈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다진고기가지볶음 만드는 법> 손질한. 간장 대신 쌈장을 이용해 양념장을 만든다.

김치와 스지를 볶아 밥 위에 올린 것. 이를 맛본 백종원은 “이건 어렵다. 하지만. 맛나겠다", "쌈장 찍어 먹으면 짭짤하니 괜찮겠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