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여드름 없애는 방법 – 예방법

여드름 없애는 방법 – 예방법

1.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여드름이 있건 없건 간에, 피부 표면에서 불순물, 죽은 피부 세포, 여분의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 매일 두 번 얼굴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 자주 씻는 것이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유익함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뜨겁지 않고 따뜻한 물과 순한 얼굴 세척제를 사용하세요. 냄새 제거제 바디 비누와 같은 거친 비누를 사용하면 이미 오염된 피부를 상하게 하고 더 많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면대, 각질 장갑 또는 때타월로 피부를 거칠게 문지르지 마세요. 아주 부드러운 천이나 손으로 부드럽게 씻으세요. 항상 잘 헹구고 나서 깨끗한 타월로 얼굴을 말립니다.(더러운 타월이 박테리아를 퍼뜨리기 때문에, 수건을 빨래 바구니에 담으세요.) 또한, 세탁물은 한 번만 사용하세요.

 

2. 보습 하세요. 많은 여드름 제품들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항상 건조함과 피부 껍질을 최소화하는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지성,건성,복합성 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보습제가 있습니다.

 

3.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이 여드름 제품들은 처방전이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 과산화 벤조일, 살리실산, 글리콜산, 젖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건조하거나 벗겨질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소량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량과 사용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새로운 OTC 국소 레티노이드 젤입니다(디페린 0.1% 젤)입니다. 여드름이 생기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4. 화장품을 아껴서 사용하세요. 브레이크아웃 시 파운데이션, 파우더, 블러셔는 피하세요. 화장을 하신다면, 마지막에 씻어내세요. 가능하다면, 첨가된 염료나 화학 약품 없이 오일프리 화장품을 선택하세요.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로 “비코메디제닉”으로 표시된 화장품을 선택하세요. 구입하기 전에 제품 라벨에 있는 성분 목록을 읽어보세요.

 

여드름 없애는 방법 – 좁쌀여드름 관리

첫번째 각질제거입니다. 피부에 쌓여있는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피지가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성인여드름 관리방법을 알아보자

여드름은 어디 한곳에 조그만하게 나는게 아니라 광범위 하게 볼, 이마, 코, 턱 다양하게 나기 때문에 너무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