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위암환자음식

암세포를 단시간에 굶겨 죽이는 10대 항암제!

위암환자음식

한국인에게 위암이 많은 이유는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 때문이다. 이 밖에 담배, 탄 음식, 위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활성산소 등도 위암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 암 가족력이 있을 경우 조기발견을 위해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건강식단 제조기업 ‘힐링메뉴’는 위암의 예방과 수술 후 항암 치료효과를 높이는 방법으로 위암에 좋은 나물 음식을 위암 환자식단에 구성했다. 특히 위암 환자는 음식 섭취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예민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흡연 및 식생활 영향인 듯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 바로 위암이다.

그는 암 환자가 된 후 아내가 눈물을 흘리자 “미안하다”는 말을 반복했다. 프랑스에서 진행된 2008년 연구에선 가공육의 섭취가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대장암 위험이 20~50%나 높았다. 위암의 80% 가까이가 헬리코박터균으로 인한 것이라는 조사 결과도 있다.

위는 음식을 소화시켜 사람에게 필요한 에너를 만들어 낸다. 췌장암 생존율은 낮은 편이며 췌장암 말기증상은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점차 심해질 경우가 있다. 위암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 섭취부터 조심해야 한다.

질산염 화합물이 들어 있는 가공된 햄, 소시지류, 탄 음식도 위험 요인이다. 거쳐 위암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대부분의 위암 환자는 초기 증상이 없는 편이다.

음식으로 위암이 온다, 담배로 폐암이 온다, 스트레스로 암이 생긴다, 암은 유전이다 등등 다양한. 암 환자의 척추를 보면 의외로 많은 정보가 담겨 있다. 받아 위암 발생 위는 우리 몸에서 소화를 담당하는 핵심 기관이다. 유난히 찌개나 국물을 좋아했는데, 대부분 짠 음식이잖아요? 이런 식습관을 수십 년 간 이어왔으니.” 대 남성 위암 환자 위암 3기 진단을 받은 김모 씨의 말처럼 식습관은 위암 발생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짠 음식은 위암과 많은 관련이 있다. 2017년 기준, 고환암 환자의 67%가 2030세대로 젊은 남자에서 많이 발생하였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