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산부비타민제

임신 중 병원이나 약 피하지 않기

임산부비타민제

일반적인 비타민D는 합성비타민제가 많다. 이에 시중에서는 임산부 엽산제 등 종합비타민제 복용이 추천되기도 한다. 영양제보다는 과일로, ‘종합비타민제’ 임산부에게 필요한 대표적인 비타민은 비타민 A, C, D이다.

멀티 비타민제를 통해 임산부 권장 섭취량에 맞게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생선의 중금속 오염 위험이나 비린내 우려가 없어 임산부들은 물론 어린이비타민제로도 많이 찾는다. 30년 역사를 지닌 엘레비트는 1984년 스위스에서 첫 출시된 세계 판매 1위의 임산부용 멀티비타민제다.

따라서 임신기에는 특히 태아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엽산을 비롯해 비타민B군, 철분 등을 함유한 멀티 비타민제를 통해 임산부 권장 섭취량에 맞게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시중에는 다양한 형태의 임산부용 멀티비타민제가 출시돼 있다. 이를 위해선 종합비타민 구입 전 화학부형제 사용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임신기에는 특히 태아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엽산을 비롯해 비타민B군, 철분 등을 함유한 멀티 비타민제를 통해 임산부 권장 섭취량에 맞게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남양유업은 19일 산부인과 의료진과 2년간 연구 개발해, 임산부에 필수적인 12종의 비타민과 3종의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는 임산부용 비타민제 ‘메가비트’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임신 축하 선물로 많이 추천되는 것 중 하나가 임산부 종합비타민제다.

우선 임산부가 먹는 비타민제의 원료는 자연 유래인 것이 좋다. 임산부는 일반인보다 많은 양의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충족하는 전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임산부 엽산제는 원료에 따라 합성엽산, 천연엽산제 등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임산부 본인 혹은 임산부 선물로 비타민제를 건낼 땐 이를 잘 따져보고 구입하길 추천한다. 임산부 엽산 종합비타민제의 원료는 크게 공장에서 인공적으로 대량 생산하는 합성 엽산과 엽산이 든 음식물 등 자연 재료를 가공해서 만드는 천연 원료 엽산으로 나눌 수 있다.

만일 화학첨가물에 예민하기 쉬운 임산부, 어린이라면 아세로라, 해조류 등 비타민이 풍부한 자연 원료를 재가공해 만든 비타민제를 눈여겨볼 만하다. 자연 유래 비타민은 자연물에서 비타민 원료를 추출해 만들기 때문이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