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에 좋은 음식, 임신초기에 좋은 음식

임신에 좋은 음식, 임신초기에 좋은 음식

임신 기간 동안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기간 동안, 여러분의 몸은 추가적인 영양소와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을 필요로 합니다.
실제로 2차 및 3차 시기에는 매일 350~500칼로리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요 영양소가 부족한 식단은 아기의 발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쁜 식습관과 과도한 체중 증가 또한 임신 당뇨, 임신 또는 출산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건강에 좋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여러분과 아기의 건강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출산 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신에 좋은 음식, 임신초기에 좋은 음식 영양가가 높은 13가지 음식

1.유제품 : 유제품, 특히 요구르트는 임산부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그것들은 증가된 단백질과 칼슘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균제는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임신에 좋은 음식입니다.

2.콩 : 콩은 엽산, 섬유질 그리고 많은 다른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엽산은 임신 기간 동안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며 일부 선천성 결함과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3.고구마 : 고구마는 여러분의 몸이 비타민 A로 변화시키는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A는 성장하는 태아의 세포의 성장과 분화에 중요합니다.

4.연어 : 연어는 성장하는 아기의 뇌와 눈 발육에 중요한 필수 오메가-3 지방산 EPA와 DH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비타민 D의 자연적인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5.계란 : 모든 달걀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전반적인 영양 섭취를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뇌 건강과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콜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브로콜리, 녹색채소 : 브로콜리와 잎이 많은 나물은 임산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의 대부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7.살코기 : 살코기는 양질의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또한 철분, 콜린, 그리고 B 비타민이 풍부한데, 이 모든 것들이 임신에 좋은 음식이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8.어간유 : 생선 간유 1인분(1큰술 또는 15ml)은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A 이상을 제공합니다. 어간유는 해산물을 먹지 않는 여성에게 특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9.베리 : 베리에는 물, 탄수화물, 비타민 C, 섬유질, 비타민, 항산화제 그리고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그들은 임산부들이 영양분과 수분섭취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지도 모릅니다.

10.통곡물 : 통곡물은 섬유질, 비타민 그리고 식물성 화합물로 가득합니다. 또한 비타민 B, 섬유질,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임산부들이 필요로 합니다.

11.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많은 양의 단불포화 지방산, 섬유질, 엽산 그리고 칼륨을 포함합니다. 그것들은 태아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임산부들에게 흔한 다리 경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2.말린 과일 : 말린 과일은 작고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당분 섭취를 막기 위해서, 여러분의 분량을 제한하고 설탕발림을 피하세요.

13.물 : 물을 마시는 것은 임신 중에 혈액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적절한 수분은 변비와 요로 감염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