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저염음식

건강한 식탁/ 저염식 식단 만들기

저염음식

특히 짜게 먹는 습관을 변화시키는 등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위주로 저염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가운데 비트가 열량도 낮고 각종 영양분으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이목을 끈다. 대구 서구가 19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8회에 걸쳐 관내 일반음식점 종사자를 대상으로 저염 음식 확대 보급을 위한 ‘삼삼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지역의 일반음식점 20곳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3개월 동안 염도계 대여와 저염음식 제조교육을 실시한다.

 체험형 홍보 부스와 함께 SNS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세종시는 음식물 나트륨 함량 줄이기 일환으로, 지난 19일, 20일’행복한 곰탕어진동 소재’과’기왓골전통순대국&육개장나성동 소재’에 각각 저염식 건강음식점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 포장을 열어 식재료의 성분과 레시피를 꼼꼼히 살핀 뒤 음식을 만듭니다.

떡볶이 ▴저염간장소스 → 삼겹살 꿀구이 등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홍보관을 찾은 어린이와 시민 1200여 명에게 저염·저당 음식 섭취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영양·위생교육을 진행했다. 노인들의 경우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저염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에 바람직하다.

식탁 위 소금병은 치우고, 캔 음식은 반드시 국물을 제거하고 사용합니다. 뱅크혈압에 좋은 음식은? 혈압에 좋은 음식은 무엇보다 싱겁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나트륨·당 음식 모형 전시, 어린이 교구 배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떡볶이 저염간장소스 → 삼겹살 꿀구이 등 나트륨을 줄인 음식 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이어 “활동 전에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한다. 좋아하던 맛있는 음식을 평생 못 먹게 된 한 청년이 있습니다.

이에 제니는 "저는 활동 기간에 짠 음식을 안 먹는다. 6개월 이상 염도 10%를 절감하거나, 나트륨 1400mg미만이면 ‘저염실천 음식점’으로 지정된다. 운동을 막상 하면 힘들지만, 과정이 좋다.

저염식을 하려고 노력하고, 활동 전에는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면서 꾸준히 운동한다"고 답했다. 저염식 식사를 하려고 노력한다"면서 "또 활동 전에 요가나 필라테스를 하면서 꾸준하게 운동을 한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