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중성지방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특급 식품 ‘슈퍼씨앗’ 183회 20171215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는 ‘홍삼’이 대표적이다. 콩과 두부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리놀산이 풍부하다. 심장 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뛰어나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구성된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시판 홍삼 제품을 고를 땐 제조방식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콜레스테롤에 효과를 보이는 음식 중에는 비트가 있다.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특히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안 먹는 것보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더 중요하게 보고 있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잡곡류, 채소류, 과일 등을 섭취하는데 이 가운데 비트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으로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안 먹는 것보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더 중요하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재료로 효과적인 채소로는 비트가 잘 알려져 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비빔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안 먹는 것보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계속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콜레스테롤낮추는음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대표적인 음식은 ‘홍삼’이다. 콩 콩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흡수율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 한편 이 연구 결과는 미국 심장학회 학술지 ‘순환’ tion 최신호에 소개됐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물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바람직하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대표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인 도라지의 효능과 도라지 무침, 도라지청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에는 사과, 현미, 양파 등이 포함된다.

홍삼의 콜레스테롤 조절 능력은 차의과대학교 정동혁 교수 연구팀의 임상시험을 통해 밝혀진 바 있다. 울금이 들어간 카레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간에 좋은 음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