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펀드 매니저의 6가지 투자 기술

뮤추얼 펀드매니저가 자산을 선정할 때 사용하는 기준은 개별 매니저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래서 펀드를 선택할 때는 매니저의 투자스타일을 잘 살펴서 리스크 보상 프로파일에 꼭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 방식은 투자가 작용하는 방식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펜실베니아 대학의 더 와튼 스쿨의 재산 관리 프로그램 책임자인 크리스 게치는 말합니다.

“리스크와 리턴 모두 스타일에 연결됩니다. 현재 실행 중인 포트폴리오 이론에 따르면 다양한 스타일을 최적화하고 보상과 리스크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펀드매니저들의 공통 투자전략입니다.

 

상향식 또는 상향식 투자입니다.

하향식 투자 전략에는 큰 테마에 따라 자산을 선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펀드매니저가 경제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면, 전반적으로 주식을 살 수도 있습니다.

또는 경영자는 경제가 강할 때 더 잘 나가는 경향이 있는 산업과 첨단 기술과 같은 특정 경제 분야의 주식을 사들일 수도 있습니다.

매니저가 경제가 침체될 것으로 예상한다면, 그것은 그나 그녀가 주식을 팔거나 건강 관리나 소비자 스테이플 같은 방어 산업에서 주식을 사는 것을 부추길지도 모릅니다.

상향식 경영자들은 경제 전체에서 일어나는 일 또는 그 회사가 놓여 있는 부문에 상관없이 개별 기업의 강점에 따라 주식을 선택합니다.

“탑다운의 가장 큰 장점은 나무보다 숲을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샌디에이고의 독립적인 재정 고문인 믹 헤이만은 말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식이나 다른 투자에 대한 심사를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뉴욕 베드포드 힐스에 있는 솔라리스 자산 관리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팀 그리스키는 “당신이 옳을 때, 당신이 정말 옳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물론, 관리자들은 그들의 큰 아이디어에 대해 틀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옳다고 하더라도,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올바른 투자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예가 금입니다.”라고 피츠버그의 레전드 파이낸셜 어드바이저의 주주 제임스 홀츠만은 말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향식 투자가라면 말이 되겠지요. 그런데 금광주식을 보고 있는데 회사가 땅에 부딪힌다면요? 금에 투자하는 것이 타당할지라도 특정 종목은 붕괴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향식 매니저는 개별 기업에 대한 철저한 조사로 이익을 얻지만, 시장 급락은 가장 강력한 투자마저 끌어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또는 기술적 분석

기본적인 분석에는 투자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을 평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주식의 경우, 회사의 모든 재무 정보를 살펴보는 것을 의미하며, 회사 임원, 직원, 공급업체, 고객 및 경쟁업체와의 만남이 수반될 수도 있습니다.

Heyman은 “경영을 분석하고, 무엇이 회사의 원동력이고, 성장이 어디에서 오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싶어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기술 분석에는 이전 거래 패턴을 기반으로 자산을 선택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투자 가격의 동향을 보고 계십니다.

대부분의 관리자들은 무엇이 성장을 촉진할 것인지를 알고 싶어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분석을 강조합니다.

투자자들은 예를 들어 기업이 이윤을 증가시킬 경우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이 항상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서는 시장이 매우 감정적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분석이 잘 되지 않습니다.”라고 Holtzman은 말합니다.

“우리는 펀더멘털에 집중하는 것에서 철학을 바꾼 것은 아니지만, 시장이 테크놀러지로 움직이는 기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Heyman은 기술 분석에서 힘을 봅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산의 가격이 그 자산에 대해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를 반영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관리자들은 기본과 기술을 모두 사용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주식이 펀더멘털이 좋으면 상승하는 데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상승세가 아니라면 시장에서는 당신이 틀렸거나 아니면 다른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조 투자

비교 관리자들은 비우호적인 자산을 선택합니다. 그들은 기업이나 섹터에 대한 시장의 합의를 결정하고 나서 그것에 반대합니다.

와튼의 Geczy는 이러한 상반된 양식은 일반적으로 일부 통계적 척도로 저평가된 자산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는 가치투자 전략과 일치한다고 말합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가치는 비록 특정 기간 동안 사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의 자산 성장을 능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반전적인 방식은 일반적으로 투자자들에게 보상을 해주지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자산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리스크는 컨센서스가 맞다는 점으로, 상대적인 매니저에게 잘못된 베팅과 손실을 초래합니다.

배당 투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배당펀드는 수익성과 배당성적이 강한 주식을 사게 됩니다.

지난 몇 년간의 주식시장 변동성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정기적인 배당금을 주는 펀드의 아이디어를 좋아합니다.

모닝스타의 뮤추얼 펀드 리서치 이사인 러스 키넬은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최소한 수입은 좀 얻고 있다”며 “이 같은 수익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퇴직하면 소득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최근 배당주의 인기는 일부 시장 전문가들로 하여금 현재 과대평가된 것이 아닌지 의구심을 갖게 합니다.

또한 수익률이 매우 높은 펀드를 주의하세요. 이는 기업들이 대규모 리스크를 감수하고 감소세로 향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투자 스타일을 다양화하라고 조언합니다.

“결국, 사물을 균형 있게 바라보는 방식은 오류를 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Heyman은 말합니다.

출처 : https://finance.yahoo.com/news/6-investment-techniques-money-managers-100000272.html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