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햇빛비타민

얼굴에 나타나는 비타민 부족증상 5가지

햇빛비타민

■미세먼지 수치 확인 후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원료 및 첨가제 확인 후 복용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율을 높여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 ◆ 미세먼지 수치 확인 후 일광욕, 비타민D 보조제 원료 및 첨가제 확인 후 복용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하루 20분 정도 태양광선 비타민D 합성 or 음식 통해 섭취 가능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 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워야 한다. 비타민 D는 대부분 햇빛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비타민으로 알려져, 비타민 D 결핍을 걱정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올리브 오일을 직접 피부에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B1·B2·D가 다량 함유돼 뼈를 튼튼히 해주고, 항암 작용 및 혈액 순환에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아이들은 비타민D를 흡수하기 위해 햇빛을 쐬야 한다.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햇빛을 통한 비타민D 합성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만, 영양제 섭취시 첨가된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혈중 비타민D 농도가 낮다면 햇빛을 충분히 보고 적극적으로 영양 식단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의 피부에 있는 7-디히드로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햇볕을 쬐었을 때 비타민 D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비타민D 보조제 원료·첨가제 확인 후 복용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생성할 수 있지만 자외선·미세먼지 등이 걱정된다면 햇빛 대신 음식을 통해 부족하지 않도록 채울 수 있다. 피부가 붉어질 때까지 전신을 햇빛에 노출하면 비타민D를 충분히 합성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D는 인체 피부에 햇빛만 쪼이면 충분히 합성되지만 실내생활이 많아진 우리나라 국민의 약 70% 이상은 비타민 D가 항상 부족한 상태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E가 특히 많이 들어있어서 햇빛 등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자외선차단제는 적절히 자외선차단제는 화상을 예방해주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 등을 막아준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