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갱년기에좋은음식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갱년기에좋은음식

때문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으로 홍삼 사포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려면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홍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칡즙은 석류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무려 600배가량 많아 각종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이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는 여성 호르몬이 풍부한 음식이며 에스트로겐의 유사물질인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 호르몬을 채우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석류는 에스트로겐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식물성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처럼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홍삼은 홍삼엑기스, 홍삼정, 홍삼농축액 등 다양한 제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 따라서 증상이 심화 될 때는 병원을 찾는 것을 권장하나 평소에는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갱년기에좋은음식

> 18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갱년기 안티에이징’ 비법으로 갱년기, 여성호르몬에 좋은 식품이 소개됐다. 또한 갱년기에는 스트레스와 히스테리로 인한 추가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건강식품을 이용하거나 심리상담을 통해 갱년기를 예방할 수 있다. 휴대하기 좋은 갱년기 영양제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주로 찾는다"며 "중노년기 또는 갱년기 여성이라면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갱년기에 좋은 음식 또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 등을 섭취하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칡즙이 여자갱년기에좋은음식인 이유는 칡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 때문이다. 때문에 무릎 관절이 약해지는 40대 중 후반,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갱년기에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무릎 관절에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석류는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퇴하는 여성호르몬을 뒷받침 해 줄 수 있다.

갱년기에좋은음식 석류는 풍부한 천연 에스트로겐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 무기질 비타민C까지 함유하고 있다. 9월 제철과일 석류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석류 또한 가을 체절음식이다.

최근에는 40대여성갱년기증상, 남성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갱년기치료를 위하여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영양제, 건강식품 등으로 예방하고 심리안정을 취하기도 한다. 여자갱년기에 좋은음식으로 알려진 것은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다. 뱅크여성호르몬 많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

이에 한방에서는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로 천연한방약재인 칡을 권하고 있다. 실제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홍삼’의 경우, 그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받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