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다단계건강식품

네트워크 마케팅 하면 떠오르는 피라미드 다단계의 오해와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다단계건강식품

아울러 해당 의료법인 대표는 씨놀 등 건강식품 다단계 판매 회사를 운영한다. 서울시, 방문판매법 위반 8명 검찰 송치 1:1 밀착교육, 대출유도 후 물품 판매 압박 20대 초·중반 대학생 등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을 미끼삼아 유인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다단계 판매조직이 적발됐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생활용품 등 100여 종의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치료하면서 보조하는 기능이 있다는 등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말로 투병 중인 사람들을 혼란을 부추기고 있는 것이다. 채팅앱으로 접근… 60명에게 건강식품·화장품 4~5배 비싸게 떠넘겨 취업을 미끼로 20대 청년들을 유인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불법 다단계 판매조직 대표 등 8명이 경찰에 적발됐다. 글로벌 경제 침체 속에서도 매년 고성장하며 연 매출이 1조원 대를 넘나들고 있다.

다단계건강식품

<앵커> 서울시가 취업을 미끼로 20대 청년들을 유인해 건강식품을 판 불법 다단계조직을 적발했습니다. 건강식품 다단계업체 판매원으로 등록해 독소를 빼준다는 디톡스 음료를 천만원 어치나 샀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취업을 미끼로 청년들을 유인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불법 다단계 판매업체 대표 등 8명을 적발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습니다.

경쟁 과열로 최근 다단계 업체들은 대체로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 다품종을 취급하는 추세다. 취업을 미끼로 20대 구직 청년들에게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 불법 다단계 판매조직이 적발됐습니다. CG다단계를 통한 건강보조식품 구입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에만 거주 장애인 전원인 44명의 개인통장에서 9천7백만원을 지출한 겁니다.

다단계건강식품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취업을 미끼로 20대 청년들을 유인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한 불법 다단계 판매조직 대표 등 8명을 적발했다고 2일 밝혔다.  취급 품목은 건강식품, 화장품, 통신상품, 생활용품, 의료기기 등이다. 더구나 씨놀의 주요 성분인 ‘해조 폴리페놀’의 효과는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다.

일자리 대신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불법 다단계 일을 하도록 하면서, 학생들에게 대부업체로부터 대출을 받아 직접 물건을 사도록 강요했습니다. 합숙소까지 두고 청년들에게 대출을 유도해가며 5억 원을 챙겼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은 방문판매ㆍ다단계판매,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점에 이어 세번째로 점유율이 높은 구매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초등학교 행정실장 A씨는 2015년 6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의 교직원이나 거래처 직원 등에게 건강보조식품을 다단계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