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병과일

당뇨환자에게 좋은 음식, 혈당조절음식, 당뇨에 좋은 채소, 혈당 낮추는 방법

당뇨병과일

당도 높은 복숭아, 포도, 감보다는 사과, 배 같은 과일을 골라 먹는 것이 좋다. 소변에서 은은한 과일향이 날 경우 소변에서 과일향이 난다면 당뇨병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당뇨병 환자, 과일즙 금물 당뇨병 환자는 과일을 농축한 즙을 마시면 혈당 조절이 안 돼 치명적일 수 있다.

당뇨병 환자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복숭아, 포도, 감보다는 사과, 배 같은 상대적으로 혈당을 덜 올리는 과일을 골라 먹는 것이 좋다. 신부전에 의한 요독증이 있으면 숨 쉴 때마다 소변냄새나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데 이것은 생선 비린내와 비슷하다.

당뇨병과일

물렁한 과일보다 단단한 과일 과일 속 당분은 혈당을 높인다. 좋은 과일로는 너무 달지 않고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당뇨병 환자는 과일주스를 피해야 한다.

그러나 과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영양소, 식이섬유가 풍부해 당뇨병이 있어도 소량 섭취해야 건강에 좋다. 연구팀이 과일주스를 포함시킨 것은 ‘무설탕’을 내세운 음료수 중에는 당뇨병과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는 액상과당이 포함된 제품이 많기 때문이다. 김안과병원. 보라색·노란색 과일을 자주 먹으면 황반변성을 예방하거나 악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당뇨병과일 당뇨병을 앓는 사람이 과일을 먹고 싶다면 혈당상승을 막기 위해 식후보다는 빈속이 나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뇨병, 고칼로리 명절음식과 과일은 주의 당뇨병 환자는 명절 기간 중에 당 섭취를 철저히 절제해야 한다. 떡·밥·국수·튀김·한과 등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과 당도 높은 과일을 피하는 게 좋다.

염분 함량이 적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칼륨이 열대과일 중 가장 많이 들어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환자에게 권장되고 있다. 또, 탄산음료와 과채음료 가운데 ‘웰치그레이프’와 ‘미린다파인애플향’, ‘과일촌아침에사과’에서 당뇨병을 유발하는 당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당뇨병 환자 과일 1회 적정 섭취량은 사과 반쪽, 배 3분의 1쪽 정도다.

연구 기간 동안 총 9504건의 당뇨병이 발병했고, 나이, 성별, 가족력, 경제적 배경 등을 통계적으로 통제한 뒤 과일 섭취와 당뇨병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