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북어전골레시피

살림9단의 만물상_223회_촉촉하고 바삭한 황태구이 만들기 전 ‘황태 손질법’

북어전골레시피

명절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의 추천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한다.

두 팀의 색깔이 완벽하게 달라 심사위원들이. ‘비법’은 마음만은 요리고수인 5명의 MC가 함께 하는 대국민 참여 레시피 프로그램이다. MBN ‘알토란’ 캡처>  ‘알토란’에서 오곡밥, 북어 뭇국, 돼지불고기 전골 레시피를 소개한다. 매듭자반, 북어껍질로 만든 어글탕, 나박김치를 차려냈다.

북어전골레시피

만드는 레시피를 제시했다.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여 아삭한 김치’를 활용한 대표적인 차례 음식인 꼬치전과 육원전을, 그리고 이를 활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김치전골 메뉴를 선보였다. 추석 음식의 재탄생- 간단 레시피 명절 때 넉넉하게 마련한 음식은 십중팔구 며칠 지나지 않아. 생선전, 표고버섯전, 두부전 따위를 한데 모아 모둠전골을 만들면 궁합이 잘 맞는다.

하선정 특급 명절 레시피’를 주제로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레몬 레시피 김풍과 오세득의 부추무침을 곁들인 등갈비 튀김과 당면을 넣은 산라탕면 ‘뜯고 씹고 호로록. 끓이던 전골에 북어육수, 맛술, 일본간장을 넣고 끓인다. 육수의 레시피가 궁금했다.

북어전골레시피 산방산초가집의 육수가 궁금했다. <오징어 순대 떡볶이 조리법> 양파 2개와 양배추 1/8포기는 1cm 두께로 채 썰고, 대파 2대는 어슷 썬다. 개운한 북어 뭇국을 더 시원하게 끓이는 비법을 소개한다.

그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떡·한과류. ◆전·튀김류 찌개에 넣어 맛을 내거나 모듬 전골을 만들어도 궁합이 잘 맞는다.

‘12년 전부터 어머니가 손맛으로 끓여 오신 동태전골을 내놓고 있다’는 부경정에서 우리가 그리워하는 ‘소울 푸드’를 만날 수 있다. ‘자연에 순응하는 쉐프’, 산방산초가집의 쉐프 한오종씨에게 딱 어울리는 이름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