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음식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 그 정체는?!

비타민음식

임산부에게 필요 영양분인 비타민D는 음식이나 햇빛 등으로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기도 하지만 보조제를 통해 얻을 수도 있다. 채식 위주 식단을 하게 되면 비타민 B12부족증이 나타나기 쉬운데, 건강보조제로 따로 섭취하거나, 비타민 B12 첨가 음식을 통해 섭취한다. 보충제를 과다 복용하면 영양소 과부하로 이어져 골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영양제 섭취시 첨가된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무엇보다 비타민 B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하기 어려우므로 나이가 들수록 비타민 B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 B12를 충분히 복용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비타민음식

아울러 가급적 기름을 둘러 부치는 전 종류는 조금씩만 먹고, 나물이나 과일 등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식탁에 올리는 것이 현명하다. 추운 시기에는 햇볕을 많이 쬐어 체내 비타민D 농도를 높이기 어려운 데다가 사람들이 기름진 생선과 고기, 달걀 등 비타민D가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 시기에는 비타민이 많이 든 음식을 먹어주는 게 좋다. ◇치아건강에 좋은 명절음식 3가지 비타민, 식이섬유 풍부해 치아건강에 좋은 과일 명절에 먹는 과일 중 대표적인 것이 배와 사과다. 뱅크위에 좋은 음식 종류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한다.

비타민음식 연구진은 "음식에서 충분한 양의 비타민A를 얻을 수 있다. 비타민 A는 섭취한 음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 정제로 된 비타민 A는 과잉 섭취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부작용이 없는 베타 카로틴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통풍에 좋은 음식 퓨린 함량이 적으며 소화가 잘되고, 기름지지 않는 음식으로 통풍 식단을 꾸린다.

비타민D가 함유된 종합비타민은 물론 고용량 비타민D 단일제가 판매되고 있다.

50세 이상의 성인은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음식, 종합영양제로 비타민D를 하루 권장량 800-1,000IU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위암에 효과를 보이는 음식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중 양배추는 위암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위암 예방 식품으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