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B결핍증

배경주기억법 – 비타민결핍증

비타민B결핍증

비타민 C와 비타민 B 복합체들비타민 B1, B2, B3, B5, B6, B7, B9, B12 등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 조직에 저장되지 않는다. 비타민B 결핍증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각 영양소 결핍으로 생기는 증후군과 병세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비타민B 결핍증과 함께 소변 색깔로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는 방법이 눈길을 끈다.

사진: 방송 캡처 비타민B 결핍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비타민B, 비타민C의 결핍증과 보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타민B 이어 C 결핍증 <사진: DB> 비타민B의 결핍증이 소개돼 관심을 모은 가운데 비타민C 결핍증도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B결핍증

비타민B1은 신경계와 심장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며 부족하면 신경장애와 심장기관에 문제가 나타난다. 이를 입증하는 논문도 꽤 있다. 흡연이나 과로 등을 하면 몸에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성 물질이 쌓여 혈관을 공격해 동맥경화를 유발한다.

비타민B 결핍증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비타민B1 결핍증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활성지속형 비타민 아로나민 광고. 경향신문 자료사진 감염병의 원인이 아주 작은 다른 생명체라는 건 1880년대가 되어서야 알려졌다. 이른바 메가비타민요법은 하루섭취권장량을 초과해 10~50배가량 과량 복용해야 결핍증 완치를 초월해 신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는 견해다.

비타민B결핍증 심각한 ‘비타민 B’ 결핍증을 앓았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1960년대 가난과 영양결핍으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B 결핍증에 시달리고 있을 때 양질의 비타민을 부담없는 가격에 복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시작이었다. 비타민B2리보플라빈는 구내염, 구순염, 지루성피부염, 빈혈 등이 결핍증이며, 비타민B6피리독신도 이와 비슷한 결핍 증세를 보인다.

비타민B 결핍증비타민C, B 보충법이 관심을 모은다. 하지만 비타민 결핍증은 빠르게 발병하지는 않는다. 당시 가난한 국민들은 미국의 원조로 들어온 옥수수가루를 배급받으며 강냉이죽으로 주린 배를 채웠는데,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던 이들에게 펠라그라와 같은 비타민B 결핍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조직 수준, 혈액수준, 세포수준으로 서서히 비타민이 부족해지면 잠재성 결핍상태에서 임상적 결핍증으로 진행한다. 비타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만들어 주는 중요한 영양소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