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D제품

106 비타민D2와 D3는 어떻게 다를까요 – 임대순 원장 – Dae Soon Rheem, MD

비타민D제품

전문가들은 시중 비타민 제품으로 치면 하루 1∼2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권고한다. 최근에는 오메가3비타민D제품을 함께 섭취하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비타민D가 지용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지방 및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해당 제품은 섭취를 통해 비타민D 하루 기준치를 채우고 기타 영양소까지 섭취 가능한 제품이라 일상생활 속 관리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오메가3비타민D 제품들은 현재 오메가3임산부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닥터.비타민D 3000IU는 과학적으로 설계된 함소아만의 식물혼합추출물과 엄격한 품질 인증을 받은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 원료를 함유한 츄어블 캡슐 제품이다. 제품 1포에는 은행잎에서 추출한 플라보놀 배당체 28㎎, 코엔자임Q10 100㎎, 비타민D 2000㍺가 주원료로 들어가 있다.

비타민D제품

실내 생활에 집중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전 연령대에서 비타민D가 부족한 편이다"며, "유사나에서 출시한 비타민D 제품으로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 및 뼈 건강을 원하는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이 생활화 된 어린이들에게 부족해지기 쉬운 성분이라 엄마들이 별도로 섭취시키고 있는 비타민이기도 하다. 노인의 경우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증가되면 근육 감소, 기억력 감소 등 노쇠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는. 대부분 전문가는 시중 비타민 제품으로 치면 하루 1∼2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권고한다.

`닥터.비타민D 3000IU`는 과학적으로 설계된 함소아만의 식물혼합추출물과 엄격한 품질 인증을 받은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 원료를 함유한 츄어블 캡슐 제품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알맞는 제품군을 라인업한 것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비타민D제품 또한 칼슘만 과도하게 보충하면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해질 수 있다. 한독 한독은 기억력 개선과 항산화,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커큐민 180㎎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연구에선 조사 대상 청소년 4명 중 3명%의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20ng/㎖ 미만으로 결핍 상태인 것으로.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선 생리 5일 전 여성들에게 비타민D 제품을 투여했다. DHA 성분은 태아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어 뇌세포 기능과 기억학습능력을 증가시키고 지능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D가 혼합된 제품을 선택 시 별도로 섭취하지 않아도 팔요한 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세요."-비타민D를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은 없나요?"비타민 D 과용은 오심, 식욕부진,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고, 고칼슘혈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 중인 수입 종합영양제 등 제품의 경우, 나인나인 절반 또는 그 이하 수준의 비타민D가 들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별도의 비타민D 제품을 구매해서 섭취해야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