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수용성비타민종류

비타민B5,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수용성비타민종류

토마토, 양배추. 다양한 종류의 맛과 기호성을 높이고자 원재료의 이상적인 조합비율을 찾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수용성 비타민에는 비타민 B와 비타민C가 있으며 지용성 비타민에는 비타민 A, D, E, K 등이 있다. 엽산은 폴릭엑시드 Acid라는 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식물의 잎이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

곤약은 100g 당 열량이 5kcal에 불과한데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푸드다. 청소년기의 성장을 위해 어느 한 가지보다는 여러 종류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 프로폴리스 내에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가 가득 담겨 체내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도록. 스프레이와 수용성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두 종류가 있다.

수용성비타민종류

◇ 비타민의 종류, 지용성 vs 수용성 비타민은 성질에 따라 기름에 녹는 ‘지용성’과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분류된다. 물론 틀린 얘기는 아니지만, 채소의 종류에 따라 익혀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경우도 있다. 또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 콩보다 4배나 풍부하다.

지용성 비타민은 열에 강해 요리를 해도 손실률이 적고 수용성은 물에 녹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은 9종류의 수용성 비타민복합체 8가지와 C과 4종류의 지용성 비타민, D, E, K으로 구분된다. 이처럼 비타민도 구하기가 쉬워지고 단일제부터 복합제까지 종류가 다양해졌다.

수용성비타민종류 단백질 대사에.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B 복합제가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비타민의 종류가 무려 수용성 비타민이 9종류, 지용성 비타민이 4종류에 이르기 때문에 일일이 챙기기도 힘들고 또 빠질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B군에 속하는 비타민의 종류가 많은데다, 수용성 비타민으로 보관이나 조리 과정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오직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섭취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비타민은 함유 식품 섭취, 햇빛 노출 등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비타민은 어떤 종류가 있나?   비타민은 크게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으로 나눈다.

비타민은 크게 지용성 비타민과 수용성. 비타민B 종류는 무려 8가지로 나뉜다. 이중에서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시각에 관여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