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암에 좋은 항암 음식

암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특히 고구마에 함유된 여러가지 영양소들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암 성분이다.

전문가들은 암에 좋은 음식을 고를 때 항암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진 것을 선택하라고 조언하는데, 그러한 기준으로 봤을 때 타히보는 매우 적합한 소재로 인정받고 있다.

양배추즙의 비타민U 성분은 간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암 발생 억제에 도움이 되므로 위에좋은음식이자 항암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여겨진다.  껍질을 벗긴 마는 1/4컵 정도를 잘게 다진다.  홍삼은 본래 항암 효능에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전문가들은 항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보조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을 밝히고 있다. 전문가들은 또한 항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관리 방법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더불어 항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관리하는 것 역시 생존율 향상에는 도움이 된다고 평가된다.

약간 떫으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도토리묵은 막걸리 안주로 그만한 것이 없지만 그 효능을 보면 100g당 45kcal로 다이어트는 물론 항암작용 역할을 하는 음식이다. 따라서 효과적인 방광암 증상 치료를 위해 항암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는 전문의들이 많다.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분을 지닌 것으로 알려지는데, 그중에서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항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여겨지는데, 특히 타히보처럼 항암에 도움 되는 생리 활성 작용을 입증받은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를 위해 반복적 수술, 방사성 요오드 치료, 방사선 치료 등의 치료 외에도 항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할 필요성도 제기되고 있다.

유상무가 항암치료때 정말 도움이 됐던 음식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