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유산균요구르트

요거트의 다양한 효능, 임산부들에게도 적극 추천! 닥터의 승부 135회

유산균요구르트

금속 숟가락으로 요구르트를 먹으면 유산균이 죽는다? 애초에 어떤 과정을 통해 유포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생각보다 널리 퍼져 있는 믿음이었습니다. 이에 대구가톨릭대학교 식품공학전공 박나영 교수는 김치 발효 유산균을 요구르트 제조에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농진청이 개발한 12품종의 쌀로 요구르트를 만들어 시험한 결과 일반 유산균 발효물 요구르트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가바 함량이 크게 늘었고 항균·항산화·항염증 활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요구르트는 비피더스균과 유산균 등 유익균의 보고이다. 요구르트에 포함된 유산균은 위산胃酸에 약해 약 90%가 위에서 죽어버린다. 또한 유산균요구르트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였을 경우에는 배가 답답한 복부 팽만감이 일어날 수 있으며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게 될 수 있다.

유산균요구르트

‘요구르트 런’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라프티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균으로, 체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바른목장 유산균 음료’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요구르트 맛 유산균 음료 제품이다. 유산균요구르트를 매일 섭취하는 것도 지속적인 비용이 들기 대문에 유산균만드는방법으로 집에서 저렴하게 유산균을 만들어 먹는 가정이 늘고 있다.

치즈와 요구르트에 사용되는 유산균의 2/3, 식품에 사용되는 수용성식이섬유의 1/2, 빵 유화제의 1/4, 아이스크림 유화안정제의 1/2, 젤리와 잼용 펙틴의 1/3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을 지녔다.  정장작용이 뛰어나고 변비 예방과 개선을 도울 뿐 아니라 장내에서 영양흡수도 원활하게 해주는 건강식품이다.

유산균요구르트 최고의 무술 전문가 백 관장이 공중부양을 한다고 깝치면 당분을 유산균이 먹어서 김치나 요구르트가 되는 것이다.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 풍부해 사람들에게는 매우 좋은 음식이다. 다만 발효유 제품에는 당분도 들어 있다.

이날 성훈은 수박에 요구르트를 타서 화채를 만들어 먹었고, 이후 쓰레기를 버리러 다녀오던 도중 장에 신호가 오게됐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사용 전 고체 배지, 동결건조 분말 형태, 액상배지우유·환원탈지유에서 2회 정도 활성화시킨 뒤 요구르트 제조 스타터로 사용된다. 쌀로 만든 식물성 요구르트…각종 영양성분 듬뿍 일반 유산균 요구르트는 우유로 만들어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신바이오틱스3000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 4중 기능성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우유로 만든 유산균 요구르트에 비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가바 함량이 크게 증가했고 항균·항산화·항염증 활성도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