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일식계란찜레시피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푸딩 같은 ‘일식 계란찜’

일식계란찜레시피

1종의 레시피를 정량화하기도 했다. 구포역 앞의 유명한 일식집이다. 튀김, 찜 등 다양한 조리법의 정통 일식 요리를 선보인다.

일식 레스토랑 ‘슌미旬味, SHUNMI’가 봄을 맞아 생선의 왕으로 불리는 도미를 셰프의 특별 레시피로. 도미 스테이크 정식은 계절 샐러드, 계란 찜, 모듬 생선, 도미 스테이크로 구성됐다. 같은 시각 광화문 파이낸스 센터의 일식당 ‘이끼이끼’도 상황은 비슷하다. 특히 일식 1세대의 유전자를 가진 조부김경환에게서 발원된 일식 반찬은 ‘송학풍’이다.

일식계란찜레시피

점심 메뉴로 인기 있는 음식은 돼지불고기반상만원이다. 호텔 일식당 ‘옐로테일 재패니즈 레스토랑 앤 라운지’의 총 주방장을 맡고 있는 아키라 백백승욱이.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크랩 맛 그대로 재현해 낸 레시피가 특징이다. 오너셰프만의 비밀 레시피가 달리 있다는. 감자 전분을 붙이거나 계란 껍질을 붙여서 임시 처방한다.

그런데 기술의 세계란 이론만 갖고는 어림없었다. 정통 일식요리의 진수를 선사하는 에도긴에서는 한국에서 바지락을 지칭하는 ‘아사리’를 이용해 깊은 풍미의 요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반숙한 계란 반쪽을 따로 곁들이는 게 다를 뿐, 맛은 꼭 같아요.” 최근 들어 전통 방식으로 빚은 된장, 간장. 레시피가 대단히 정교한 것도 그 때문이다.

일식계란찜레시피 이번 신메뉴는 겨울 대표 재료인 ‘황태’를 비롯해 더덕, 감자, 메밀묵 등을 활용하고 구이, 전골, 찜, 전 등. 일본식 계란말이를 살짝 튀겨 제공하는 큐브 타마고는 일식 요리를 수사만의 독특한 레시피로 제공한다. 무항생제 달걀프라이, 뚝배기 채소 계란찜, 채소 잡채 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일본식 계란찜인. 짜글이 레시피 개발 과정은 엄청 고단했다. 샐러드, 계란찜, 성게한판, 모둠초밥, 성게 우동이 포함된 런치 세트를 즐길 수 있다. 베이컨에 계란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메뉴로 유명해진 셰프답게, 디너는 몇 세기에 걸쳐 전해져 내려오는 영국 전통 레시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기발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조리 구역도 공정별로 나눠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