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통합암치료

통합 암치료 쉽게 이해하기 – 항암치료

통합암치료

첫 치료가 이뤄지도록 운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미국 잉글우드 병원 암센터에선 한의학과 결합한 통합의료를 암 환자 치료에 적용했고, 미국 듀크 대학 병원에선 통증 치료에 침과 한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 치료를 위한 의대·한방·치과 등 임상 전全 분야의 통합 진료는 경희의료원만이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으로 생각합니다.

암병원의 설립취지는 ‘암을 넘어선 삶’이다. 경희의료원은 암병원을 위해 200억원을 넘게 투입했으며 국내 최초 의-한-치 통합 암 치료를 제공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서부터 국내 유일, 의·한·치 3개 분야 ‘암癌 통합치료’가 시작된다.

통합암치료

한편,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 암병원은 의대, 한방, 치과 다학제 의료진으로 구성된 암 전문 클리닉으로 약 200병상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모리얼 슬로안 캐터링 암센터에서 통합 암 치료를 하는 개리 덩 박사는 ‘표준 암 치료에서 통합 종양학’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임상 치료의 전 분야인 양방·한방·치과 통합 협진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에 앞서 한방과 치과 의료진, 영양팀 등을 투입해 환자의 몸을 최상의 상태 끌어올리기 위해 집중하고, 여기서부터 국내 유일의 의·한·치 3개 분야 ‘암 통합치료’가 시작된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은 국내 최초로 양방·한방·치과협진 암癌 통합치료 제공한다. 궁극적으로 통합암치료의 최종목표는 암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생존율을 연장하는 것이다.

통합암치료 진료 이후에는 필요한 추가검사나 다학제진료를 1~2일 내 받는다.

후마니타스 암병원은 경희의료원의 기존 인프라를 적극 활용, 양방·치과·한방 통합협진치료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암병원이다. ◆의대-한방-치과병원 의료진, 한 곳에서 암 통합치료 후마니타스암병원 다분야 협진치료는 경희의료원이 보유한 의대·한방·치과병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는 점이 최대 특징이자 장점이다.

특히 통합 면역 암 치료는 면역 약침, 발효 한약, 비훈요법, 온열 요법, 약선 요법 등의 한방 면역 암 치료와 현대 의학 기술을 병행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