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몸에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살아있는 미생물의 총칭입니다. 이것들은 특히 소화관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유기체와 유사한 박테리아나 효모일 수 있습니다. 생균제는 주로 건강한 소화를 촉진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보충제와 식품 첨가제가 되었습니다.

왜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할까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있는 미생물의 수치의 균형을 잡음으로써 효과가 있습니다. 그들은 해로운 박테리아의 수를 줄입니다. 그들은 또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비록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몇몇 프로바이오틱스가 자극성 장 증후군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좋은 증거가 있습니다. 몇몇 종류의 설사, 대장염, 특히 궤양성 대장염, 그리고 아이들의 궤양성 대장염, 여드름 그리고 습진입니다. 그들은 또한 항생제 복용과 함께 올 수 있는 설사를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와 함께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얼마나 섭취해야 합니까?

다양한 생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해진 복용량은 없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몇몇 프로바이오틱스들은 그들이 함유하고 있는 살아있는 유기체의 수에 의해 복용됩니다. 예를 들어, 락토바실루스 산소필루스의 전형적인 복용량은 10억에서 100억 사이의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용량은 군집 형성 단위(CFU)로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얻을 수 있나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떤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다른 음식에 첨가됩니다. 요구르트, 케피르, 사우어크라우트, 템페, 미오, 콩 음료 그리고 다른 음료들이 그 예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복용법 – 섭취할 때 어떤 부작용이 있습니까?

• 부작용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 것들은 장내 가스와 부글부글 끓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다면, 섭취량을 줄이거나 이틀에 한 번씩 사용해 보세요.
• 상호 작용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의학적 문제가 있거나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한다면, 여러분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그들은 항생제나 면역억제제와 같은 약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 리스크입니다. 장 질환이나 손상, HIV, 암,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장에 과다한 박테리아가 있다면, 의사의 허락이 없이 사용하지 마세요.

유산균과 비피도박테리아는 시중에 유통되는 가장 흔한 두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