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의 효능과 효과적인 섭취 방법
콜라겐건강식품
피부 속 콜라겐을 확실하게 채우려면 흡수가 빠르고 섭취가 용이한 저분자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면 좋다. 비타민하우스㈜는 12일 호주산 양羊태반을 주원료로 한 건강식품 ‘태반가득 콜라겐 젤리사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등장해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조명받고 있다.
이 콜라겐을 효소로 더 잘게 쪼갠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형태의 건강기능식품도 나와 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선 콜라겐에는 인간의 건강 만큼 식품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향균 능력도 있다고 한다. 팜스빌은 이번 매대 판매에서 ‘바로 느껴지는’ 시리즈인 노니, 상황버섯, 차가버섯을 선보인다.
콜라겐건강식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의 최종 분해 구조로 더 이상 분해가 일어나지 않고 바로 흡수된다. 롯데제과는 건강지향성 식품 첫 단계로 ‘콜라겐1000’, ‘식이섬유5000’, ‘에너지500×2’ 제품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피부 표면만이 아닌 속부터 관리하는 이너뷰티가 주목받으면서 먹는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이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된 곤약감자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다.
MSM은 체내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 연골과 콜라겐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다. 온라인 건강기능식품 쇼핑몰 데일리원에서는 콜라겐을 이용한 피부미용 식품을 출시하여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며 피부관리를 해낼 수 있도록 해 많은 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가 환절기 체내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피쉬콜라겐을 선보였다.
콜라겐건강식품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라서 피부, 뼈, 연골 등에 빠르게 흡수된다. 편성,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게 됐다. 최근 중장년층에게 피부탄력과 활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피쉬콜라겐이 각광을 받고 있다.
바이오 화장품 제조사 파이온텍의 독점 유통사인 파이진글로벌의 ‘듀썸 헬씨 비타 히알 디’는 촉촉한 피부 보습과 자외선 차단의 이중 케어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고령화에 접어듦에 따라 피부건강 및 뼈/관절 건강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어, 제약회사와 건강기능식품 회사에서 다양한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관절 건강기능식품에 주로 쓰이는 성분은 MSM식이유황과 NAG-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이다.
생선비늘을 활용한 콜라겐 제조시설과 연구시설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이다. 대부분 통째로 쓰기 때문에 정말로 버릴 게 없는 멸치는 뼈 건강을 책임지는 식품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