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섭취

비타민 과다섭취, 오히려 독? / YTN 사이언스

비타민섭취

이는 일반인의 두 배가량이다. 비타민D 권위자 미국 보스턴대 메디컬센터 마이클 홀릭 박사는 연구를 통해 "보충제로 섭취된 비타민D의 혈액 속 반감기는 2~3주이지만, 햇빛으로 생성된 비타민D는 반감기가 2배 길다"고 말했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하루에 4000~5000IU 정도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데, 이는 일반인의 2배이다.

이어 “혈중 비타민 D 농도를 비타민 D 복용 용량으로 환산하였을 경우 1000IU≒10nmol/ℓ에 해당한다”며 “4000IU 비타민 D를 섭취한 경우 20% 이상 노쇠 예방이 가능할 수 있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하루에 4000~5000IU 정도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데, 이는 일반인의 두 배 이다. 20분간 일광욕을 하면 20000 IU의 비타민 D가 생성된다.

비타민섭취

임산부가 비타민ㆍ미네랄 보충제를 용법대로 복용해도 상한섭취량을 초과해 섭취할 가능성이 가장 큰 영양소는 철분이었다. 임신부 및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는 하루 8마이크로그램을 섭취한다. 대전 카이스트에 위치한 연구소 기업 유진바이오텍이 온가족이 함께 섭취가능한 건강기능식품 ‘펠리즈 츄어블 비타&아연’을 출시한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로, 태아의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미친다.

비타민섭취 또 취학 전 어린이가 비타민A를 적게 섭취하면 성장이 지연되고, 면역체계가 손상될 수 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은 비타민D 섭취도 있다. 미국내분비학회는 하루 1000~2000IU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하루에 4000~5000IU 정도의 비타민D 섭취가필요한데, 이는 일반인의 두 배 이다.

그렇다면 비타민 C 섭취를 위해 단감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선민 전문의는 가을 제철을 맞은 단감은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라고 말했다. 보통 성인은 하루 4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B12 섭취가 필요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