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B2효능

비타민B5,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비타민B2효능

수용성 비타민중의 하나인 비타민B2는 리보플라빈이라고 하며 비타민B 복합체와 같이 함께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효능이 비슷한 팩으로는 알로에 팩과 감자 팩 등이 있다. 비타민B2와 비타민B6는 항산화, 에너지 생산, 신경전달물질 합성, 빈혈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에는 비타민A와 B1, B2, C가 다량 함유된 식품이며 단백질과 철분, 칼슘, 인이 들어 있다. 반면 현미에는 백미보다 단백질, 섬유소, 비타민 B1·B2·B6, 니아신, 칼슘 등이 다량 들어 있다. 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B2효능

<콜리플라워 효능> 콜리플라워 100g을 먹으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C을 섭취할 수 있을 만큼 비타민 C 함량이. 또한 비타민 B B2는 물론 식이섬유도 양배추나 배추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 용과의 효능 용과는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와 지질, 칼슘, 인, 철,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항산화 물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여성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알려진 석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각종 비타민, B2, C과 무기질칼슘, 칼륨, 인, 철 등이 풍부하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B2,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노화 방지 등의 호두효능이 있어, 식용과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비타민C가.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은 키위, 오렌지, 귤,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다.

비타민B2효능 특히 엽산은 임신 중에 태아의 선천성 이상을 방지하고 세포가 새로 생길 때 DNA와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가 충분히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이다. 효능, 보혈식품은 몸 안에 피가 부족해서 생기는 여러 가지 증상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다.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루테인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다.

고단백 식품인 잉어는 칼슘, 비타민A, 비타민B2, 칼륨, 인, 엽산, 오메가3, 철분, 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어. 및 효능을 고스란히 얻을 수 있으며,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석류에는 당질과 시트르산, 비타민 B1, 비타민 B2, 나이어사니, 타닌,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B의 이런 효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비타민B2’다.

활성산소 제거하는 영양소로 비타민C는 대표적인 기력회복에 좋은 비타민이다. 예로부터 부추가 혈액. 비타민 B2는 꼬투리 강낭콩, 꼬투리 완두를 웃도는 19mg 이나 함유되어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