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산후다이어트 쉽게 하는 법

모유수유, 출산후 25kg 감량 다이어트 비법은? 산후다이어트 쉽게 하는 법♡

산후다이어트

출산 후에 뱃살과 옆구리살이 늘어저 근심과 우울함을 호소하는 산모들이 많습니다. 출산 후에 바로 임신전과 같이 날씬해 지면 좋겠지만 한동안은 배가 나오고 붓기가 빠지지 않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출산하고 나서 6개월까지를 산후다이어트의 골든타임 이라고 합니다. 이시기에 산후다이어트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하지 않을 경우 몸무게가 늘어난 상태로 평생을 살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단시간에 살을 빼기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산모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미국건강정보에서 추천하는 출산후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당연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효과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달고짠 음식은 피해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게 다이어트의 기본이라는 건 다 아시죠? 우리가 즐기는 달고 짠 음식은 대부분 고(高) 칼로리 음식입니다. 케이크와 쿠키 같은 디저트류나 피자, 치킨 같은 패스트푸드는 다이어트를 위해 잠시 잊으세요. 탄산음료와 술도 물론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칼로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달고 짠 음식의 대부분은 고칼로리의 음식입니다. 케익, 과자, 디저트, 피자, 치킨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는 산후 다이어트를 위해 피해야 합니다. 물론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와 술도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고단백·칼슘·DHA 음식을 먹어라!

달고 짠 음식이 아닌 자극이 적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슈퍼푸드가 있습니다.
기름을 제거한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단백 식품인 콩, 칼슘이 많은 우유, 요거트, 치즈 등의 유제품을 바로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 DHA가 풍부한 고등어, 꽁치, 참치 등이 등푸른 생선을 식단에 꼭 넣어 먹도록 합니다. 간식을 먹을 경우에도 당분과 지방이 많은 것은 피합니다. 신선한 제철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되도록 모유 수유를 합시다.

모유 수유가 아이에게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또한 산후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유 수유를 하면 자연스럽게 하루에 수백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많이 마셔라.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물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포만감이 생겨 음식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마시면 몸속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5번 운동해라.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산후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돈을 들여서 헬스클럽에 등록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간날때 아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집앞 공원을 산책하는 것도 운동이 됩니다. 기분전환을 위해 산책을 하면서 운동의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5번 정도면 적당합니다.
살이 많이 찐경우에는 가능하다면 운동량을 더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7시간 이상 잠을 잔다.

사람은 살면서 인생의 1/3은 자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불규칙한 습관은 비만을 불러오는 원인이 됩니다. 하루5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산모는 최소 7시간을 자는 산모들에 비해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매일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식사는 꼭 먹는다

과식은 비만의 주범입니다. 하루종일 굶다가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먹기보다는 아침, 점심, 저녁식사 시간을 지켜서 적당량의 음식을 나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산후 다이어트 시 아침식사는 되도록 거르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아침을 건너뛸 경우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비만의 주된 원인은 과식입니다. 하루종일 굶다가 한끼에 많은 음식을 먹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아침,점심,저녁식사 시간을 정하고 일정한 시간에 적당량을 나눠 먹도록 합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 저녁식사에 과식을 할 가능성이 많아지니 아침식사는 꼭 먹도록 합니다.

◇인내심을 가져라.

모든 산모들의 소망은 어떻게 해서든 최대한 빨리 몸무게를 줄여 산후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겠지만 현실은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생각한대로 살이 잘 빠지지 않을 뿐만아니라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400~500g 정도 감량을 한다는 현실적인 목표로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다이어트에 꼭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