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알로에 고르는방법, 먹는방법, 보관방법

알로에는 아프리카에서 아라비아 반도의 온난한 지역에 재배되며 건조에 강한 다육 식물(잎에 물을 저장하는 식물)입니다.
잎 속의 젤리 모양의 알로에겔에 수분을 저장하며 건조에 강하고 비가 적은 지역에서도 서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용이 되는 것은 “알로에 베라”와 “나무 알로에”로 엽육이 부드럽고 투명한 젤리 부분을 먹습니다.
알로에는 거의 모든 종이 워싱턴 조약에서 보호되고 있으며 수입이 규제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두툼한 알로에 베라는 유일하게 수입이 규제되지 않아 식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나무 알로에는 관상용으로 재배되는 것도 많지만 일부는 식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알로에 고르는 방법

알로에는 장기 보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래된 것이 팔리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잎의 두툼한 부분을 만져 물렁한 것은 피합니다.

알로에 먹는 방법

알로에는 대량으로 먹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필요한 크기로 자르고 난 나머지는 랩으로 단면을 보호해 보관합니다.
자른 자리에서 노란 액체(쓴맛 성분)이 나올 경우 씻어 냅니다.
다음으로 녹색의 껍질를 칼로 잘라내는데 젤리 모양의 부분과 껍질의 경계는 굳은 심이 있고 맛이 쓰니 두툼하게 자릅니다.
젤리 모양의 부분은 날것으로도 먹는데 역한 냄새와 비리맛이 있습니다. 데쳐서 먹는 편이 먹기 쉽습니다.

알로에 보관방법

보존 장소  : 냉장고(야채 칸)
보존 일수(기준) : 껍질이 제거하지 않았을 경우 1개월 정도, 젤리부분은 1주일 정동
산화 방지를 위해서 단면을 랩으로 싸서 공기와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비닐봉지 등에 넣어 냉장고(야채 칸)에 보관합니다.

알로에 손질법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