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산부음식

뱃 속 태아를 힘들게 하는 위험천만한 음식들 6

임산부음식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이하 전주소비자센터와 도내 음식점들이 임산부에 대한 사회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그중에서도 커피나 술은 임신 기간 동안 마시면 안 되는 걸까?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임신 중에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해 아기 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라고도 부를 수 있고 임산부 루이보스차라고 부를 만큼 도움이 되는 루이보스차는 어디의 제품을 골라 마시는가도 중요하다. 임산부가 먹는 음식의 영양이 곧 태아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만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임신 기간 동안 유익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필수이다. 따라서 엽산 요구량이 많은 임산부는 음식과 엽산제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다.

임산부음식

또 경기도 부천시는 찾아가는 음악회나 저출산 극복 뮤지컬 공연 등 사업을 시작했다. 음식 섭취 중 이물질을 발견한 손님에게 비인간적으로 대처한 레스토랑이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활전복은 100g당 4800원에 판매하며, 미역국 재료로 활용 가능한 횡성 축협한우 산소포장 전품목 신세계 포인트 보유 고객 대상 20%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전남 보성군은 군내 식당들과 협약을 맺고 11곳을 ‘임산부 할인 음식점’으로 선정했다. 소고기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된 음식으로 임산부에게 도움이 된다.   일부 잘못된 정보로 인해 해당 음식점은 폐업까지 해야했다.

임산부음식 이때 관련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임신성당뇨병에 노출될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 17일 전북 전주시 전북소비자센터에서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전주지역 7개 음식점이 임산부와 가족 할인 음식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특히 오렌지와 방울토마토, 바나나는 100g당 최대 65μg의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틈틈이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대표적으로 2012년 한 맘카페에는 한 음식점의 종업원으로부터 임산부가 배를 걷어차이고 욕설까지 들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됐다. 지난 14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검은콩 선식은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만드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함께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음식점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